-
-
앞으로 3년, 돈이 흐르는 곳에 투자하라 - 재개발&재건축, 교통, 산업단지 개발 등 지도를 보면 부동산 유망 투자처가 보인다!
제갈량(길병순) 지음 / 길벗 / 2022년 10월
평점 :
"앞으로 3년은 크게 보면 전반적으로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다가 보합으로 갈 것이다. 이렇게 불확실한 부동산 시장에서는 안정적인 서울, 그중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도심 한복판에 투자해야 한다.(37쪽)"
나는 길병순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도서출판 길벗>에서 출간하신 이책 <앞으로 3년, 돈이 흐르는 곳에 투자하라>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윗글은 이책의 제목과도 연관있는 글로써 부동산 유망 투자처가 어디인지 잘설명해주신 글인데, 나에게도 확와닿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길병순님께서는 대한민국 부동산 1번지 강남에서 28년 넘게 공인중개사로 활동하였다.
수많은 고객들이 그녀를 통해 부동산 투자에 눈뜨며 제2의 인생을 맞았다.
그래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얻고 돈걱정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고자 이책을 집필하였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서울 아직도 기회는 많다, 자본이 가장 집중하는 곳 강남, 내가 제2의 강남, 미래가치 상승지역, 꿈틀대는 투자지역, 경기도 핵심 투자지역 등 총 6장 332쪽에 걸쳐 28년 투자고수인 저자께서 서울ㆍ수도권 30곳의 투자유망처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지금 부동산 시장은 사실 변화난측의 상태에 있다.
정부의 잇단 규제가 있었는데 지금은 대출금리인상으로 부동산이 좀 빠진 상태이다.
그래서, 매수인들은 물론이고 매도인들도 혼란에 빠져있다.
그런 안개같이 아득한 이 시기에 이책과의 만남은 어둠속에 불빛을 만난 듯 반가웠다.
즉, 이책 읽으니 부동산시장의 향후전망과 유망투자처들이 명쾌하게 다가왔다.
정말 강남지역에서만 28년동안 공인중개사로 활동하셨다는 저자의 내공이 요소요소에 느껴졌다.
특히, 강남 한 지역뿐만 아니라 강북에다가 판교, 분당, 과천 등 경기도 핵심투자지역들까지 약도, 조감도까지 곁들여 터치해주셔서 이해가 더욱 용이했다.
또한, 재건축, 재개발, 세금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슈들도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셔서 마치 가려운데를 긁어주시듯 이해가 쉽게 다가왔다.
그래서, 나는 길병순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도서출판 길벗>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서울ㆍ수도권 30곳의 개발호재 및 투자유망지역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가장 안정적인 투자는 어떤 투자인지 알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가장 안정적인 투자는실제로 거주할 집을 사는 것이다.
물론 실거주할 집을 살 때도 입지분석은 필수다. (38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