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는 사람간의 접촉을 줄이는 소비자의 행동패턴의 변화를 만들었다.(23쪽)" 나는 임진환님께서 저술하시고 <쌤앤파커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영업은 사라지지 않는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책의 저자이신 임진환님께서는 기업의 위기에 돌파구를 제시하는 솔루션 지휘자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10파트 271쪽에 걸쳐 경영진과 영업인 모두가 읽어야할 영업전략서로서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영업비법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코로나19이후 모든 것이 달라졌다. 전 산업적으로도 언택트가 대세가 되었고 그에 따라 비대면 배달업종이 뜨는 등 여러 변회가 있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그 변화된 패러다임을 소개하면서 어떻게 영업해야하는지 잘알려주셨다. 그래서, 나는 임진환님께서 저술하시고 <쌤앤파커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세일즈맨은 물론이고 영업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