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내일부터 치킨집 사장이다 - 대기업 청년들이 재미로 시작했다가 죽자고 고민한 치킨집 창업 아이디어 44가지
편석준 외 지음 / 위너스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건비와 임대료 등 고정비를 제외한 순수 재료비로 원가를 책정했을 때 원가의 13~16% 정도가 기름값인 셈이다.(30쪽)"

나는 편석준, 이상협, 강순천, 정서현, 이재경, 타키갤러리님께서 공동으로 저술하시고 <위너스북>에서 출간하신 이책  <너는 내일부터 치킨집 사장이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편석준, 이상협, 강순천, 정서현, 이재경, 타키갤러리님께서는 LG유플러스, 대교 등 대기업에서 근무하시며 치킨창업에 대한 신언한 아이디어와 발칙한 상상들을 이책에서 아낌없이 들려주시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치킨본색, 부록사랑, 배달천재, 매장개벽, 아촌공략, 시대추적, 고객유혹, 너는 내일부터 치킨 프랜차이즈 CEO 등 총 8장 327쪽에 걸쳐 치킨집 창업 44가지 아이디어들에 대해 솔직담백하게 아낌없이 잘들려주시고있다.

그래서, 나는 편석준님 등 여섯분께서 저술하시고 <위너스북>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치킨집 창업을 꿈꾸고 계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현재 치킨집을 운영중이지만 새로운 돌파구나 마케팅기법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주문이 몰리지않게 시간대별로 골고루 주문되게 하기위한 마케팅 노하우들을 소개해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탄력가격제가 난이도 중급이라면, 예약주문을 통한 할인은 가격변동제에서 가장 쉬운 접근방식이다. 다른 제품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예약주문 할인을 치킨에도 도입한다면 어떨까? (265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