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즘 소비 트렌드 - 미코노미·미닝아웃·ESG·큐레이션·가치소비 등 마케터의 시각으로 본 ‘핫’한 소비 트렌드 읽기
노준영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나자신에게 집중하는 추세는 하나의 현상으로 충분히 언급되었지만, 이제는 아예 소비를 좌우하는 트렌드로의 역할을 다하고있다. (15~16쪽)"
나는 노준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슬로디미디어그룹 >에서 출간하신 이책 <요즘 소비 트렌드>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노준영님께서는 새로운 플랫폼을 선도하는 트렌드를 읽고, 마케팅에 적용하는 마케터이자 강사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미코노미, 소비의 손길은 결국 나를 향한다, 경험의 시대 사진과 영상 재료를 제공하라, 큐레이션 개인화와 경제성의 양면적 매력, 가치소비 정서적 만족감을 노려라, 합리적 프리미엄 나를 위한 작은 사치, 근거리 소비 트렌드 로코노미 열풍은 왜 불었나?, 워케이션 불편한 동거는 어떻게 트렌드가 됐나? 등 총 8파트 211쪽에 걸쳐 요즘의 소비자들의 심리와 트렌드는 어떠한지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그래서, 나는 노준영님께서 저술하시고 <슬로디미디어그룹>에서 출간하신 이책 악귀이기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요즘의 소비 트렌드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보시길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요즘의 트렌드를 연구하는 이유와 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길을 제시하는 궁극적 목적을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미코노미의 핵심이 각자가 가진 나에 대한 관심이고, 본질과 뜻에 해당하는 나는 바뀌지 않는다. 나를 중심으로 새로운 트렌드가 생길 것이고, 본질과 뜻을 이해한 사람은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21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