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벌들 - 평범했던 그들의 인생을 바꾼 부동산 경매 강의
고준석 지음 / 흐름출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를 공부할 때 중요한 것은 미래가치를 보는 안목입니다. 미래가치가 있는 물건을 찾아서 그게 권리상으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한 다음에 입찰에 참여하는 것. 이것이 정석입니다. (42쪽)"

나는 고준석님께서 저술하시고 <흐름출판>에서 출간하신 이책  <부동산 재벌들>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부동산 투자건 경매이건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미래가치가 있는지 따져보고 투자해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고준석 제이에듀 투자자문 대표님께서는 우리나라 금융권 1호 부동산전문 컨설턴트이자 프라이빗 뱅커로 대기업회장, 장차관, 대학총장, 정당대표, 연예인 등 명사들의 부동산 컨설팅을 도맡아 왔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왜 부동산 경매인가, 권리분석, 선순위 권리들, 공시되지않는 권리들, 아파트 수익형 부동산에서 토지까지 유형별 투자법 등 총 5강 266쪽에 걸쳐 대한민국 최초의 부동산 전문 프라이빗 뱅커 고준석박사께서 1% 부자들의 부동산 미래가치 경매법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고준석 대표님...
나는 이분을 20여년전부터 알아왔다.

신한은행에서 20여년간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해오고 있으시고 각종 언론매체 인터뷰, 여러 부동산 관련 서적들도 출간하셔서 익숙하신 분이시다.

근데, 94년부터 5년간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2,000건이 넘는 경매물건도 보시고 1999년부터 2001년까지 부동산 경매대출로 약 800억원을 유치하셨다니 정말 대단하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책의 내용들도 실무경험에서 우러나온 생생한 이야기들이어서 더욱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특히, 부동산 재벌들은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는 말씀이 확와닿았다.

경사도가 15도 이상되는 땅, 하천이나 계곡, 저수지 인근의 땅 등은 미래가치가 낮기에 피해야하고  또 오직 현장을 직접 찾아서 지적도와 잘비교해 파악해야한다는 말씀이 절실하게 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고준석박사께서 저술하시고 <흐름출판>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우리나라 금융권 1호 부동산 전문컨설턴트께서권알려주시는 부동산 재벌들의 투자노하생각나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부동산 경매에서  어떤 자세를 갖고 뛰어들어야 하는지 알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부동산 재벌들은 구체적인 목표를 세웁니다.
목적을 분명히 세우고 거기에 합당한 경매물건을 찾습니다.
목표세우기는 부동산 경매에서 가장 중요한 출발점입니다.(45쪽)"

그렇다.
내집 마련이냐, 꼬마빌딩 투자냐 과연 어떤 목적으로 경매에 뛰어드는지 목표정립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