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일랜드 - 섬, 그곳에서 캠핑
소재성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22년 7월
평점 :
"파르스름한 빛을 내는 달.
깨어있는 이에게만 허락된 찰나의 순간.
하늘이 온통 파랗게 변하는 직전, 해가 뜨길 남몰래 숨어 기다리던 달이 온 힘을 다해 찬란한 빛을 쏟아내는 것만 같다. 세상이 파랗게 물드는 그 찰나의 시간이 낙월도를 감싼다.(153쪽)"
나는 소재성님께서 저술하시고 <이지퍼블리싱>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일랜드>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윗글은 지는 달이 아름다운 전남의 하낙월도를 설명해준 글인데 그 아름다운 꽃들을 보기위해 나는 언젠가 봄에 하낙월도에서 꼭 캠핑을 하고싶어졌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소재성님께서는 15년차 캠퍼이자 10년차 백패커다. 지난 2017년부터는 대한민국 100개섬 캠핑을 목표로 독도에서 마라도까지 70여개의 섬을 다녀왔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너에게 들려주고싶은 섬이야기, 가볍게 가도 괜찮아, With Island, 때로는 힘들어도 좋다, 남해의 섬은 언제나 옳다 등 총 5파트 383쪽에 걸쳐 배낭하나로 떠나는 섬여행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섬여행...
이는 나의 마음을 언제나 설레이게한다.
전남 청산도
경남 소매물도
인천 시도 모도 신도 장봉도
제주도
우도
비양도
마라도
이 섬들을 갔을때 느꼈던 벅찬 감동은 지금도 내가슴속에 남아있다.
그런 면에서 이책과의 만남은 낼 소풍가는 초등학생처럼 괜시리 설레이게 하였다.
특히, 내가 실제 가봤던 섬들을 만날때엔 마치 옛친구를 만난듯 무척 반가웠다.
이책에서도 인천의 시도, 신도, 모도, 장봉도와 경남의 소매물도를 만나니 정말 그때 여행갔던 때가 생각나 더욱 반가웠다~^^*
글고 이책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전국의 유명한 캠핑성지 섬들을 망라했고 섬캠핑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많이 수록했다는데 있다.
그리하여 섬 약도는 물론이고 위치와 배편, 야영적격장소, 캠핑팁, 섬팁도 아낌없이 잘알려주셔서 이책 한권만 있다면 어디든지 떠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다도해가 품은 비렁길이 유명한 전남 금오도와 한국의 갈라파고스라 일컬어지는 인천 굴업도부터 떠나고싶어졌다~^^*
그리하여 나는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섬여행을 꿈꾸고 계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섬여행의 추억들을 반추하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꽃들이 흐드러지게 핀 아름다운 꽃섬 하와도에 대해 들려주시던 다음의 말씀이...
"천연색으로 물들인 하와도의 길. 진달래꽃잎은 바람에 흐드러지고 유채꽃의 감미로운 향기는 나를 취하게 한다. 말없는 부추꽃은 조심스레 얼굴을 내밀고, 떨어진 개나리 꽃잎에도 어여쁨이 맺힌다.
단 하루뿐이지만 하와도는 나를 봄타게 했다.(348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