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완충녹지란 말 그대로 못쓰는 땅이다.
완충녹지는 건축이 불가능하고, 진입로설치도 안된다. 실사용 목적뿐만 아니라 투자목적으로도 적합하지않은 땅이다.(132쪽)"
나는 이승주님께서 저술하시고 <세종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돈되는 소액 땅투자 바이블>을 읽다가 윗글에 충격을 받았다.
아니 완충녹지가 이렇게나 투자가치가 없던 땅이었단 말인가! ~
그럼 여기서 완충녹지란 무엇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완충녹지란 대기오염이나 소음, 진동, 악취 등 공해와 자연재해, 사고가 생길 우려가 있는 지역과 주거지역, 상업지 등을 분리할 목적으로 두 지역사이에 설치하는 녹지를 말한다.
아~ 정말 이렇게 완충녹지는 투자가치가 없는 땅이기에 어떤 땅이든지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잘살펴봐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승주님께서는 하루 3시간 투자로 자수성가 부자되는 방법 멘토,
20대 초반에 업계 1위를 달성하고,
30세에 자수성가 부자로 성공하는 방법을 확립하였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자수성가의 지름길, 땅투자입문, 초보도 돈버는 땅투자 노하우 1, 2, 땅투자가 답이다, 초보자의 Q & A 23 등 총 6파트 300쪽에 걸쳐 초보자도 돈버는 땅투자 비법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땅투자...
이는 정말 쉽지않은 분야이다.
그지역 부동산 중개업자들 말만 듣고 계약후 소유권 취득했는데 알고보니 도로도 내지못하는 맹지였다는 이야기는 한두가지 사례가 아니다.
또한, 기회부동산에 속아 가치없는 땅을 사서 실패하는 경우도 많다.
이렇게 어려운게 땅투자인데 이책은 경험많으신 저자께서 아주 쉽게 설명해주셔서 잘읽었다.
특히, 기회부동산 피하는 법, 반드시 알아야할 토지투자 노하우 3가지, 소액 땅 투자기간별 재테크 등의 비법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셔서 무척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토지투자 초보자들은 물론이고 효율적인 토지투자 방법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토지투자에 있어 특히 조심해야할 사항에 대해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투자전 반드시 시세를 확인해서 너무 비싼 투자는 하지말아야한다. 비싸게 투자할수록 투자기간이 길어지고, 심지어는 투자시점의 가치보다 더 좋아지더라도 투자수익을 보지못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240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