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터로 사는 법
이주은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제품으로 남을 것인가,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인가? 브랜드는 사람처럼 나이가 들고 스토리를 통해 진화해 나간다. 브랜드는 스토리가 있을 때 강렬하게 기억되고 소비자와 깊은 유대감을 갖게 된다. (82쪽)"
나는 이주은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북이십일 21세기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마케터로 사는 법 >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브랜드의 스토리가 탄탄하고 진실할 때 그 브랜드는 사랑받게 된다는 저자의 말씀이 확와닿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주은님께서는 제일제당 공채 1기로 28년간 근무했다. 식품개발에 있어 재료 본연의 맛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철학을 갖고 최상의 맛을 내기위해 노력해왔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마케터의 시선, 조직과 함께 성장하는 법, 상품기획자의 하루, 치열했던 28년의 삶 등 총 4장 271쪽에 걸쳐 식품업계의 메가히트 마케터이신 저자께서 38가지 솔루션들을 아낌없이 다 잘알려주시고있다.
백설
비비고
햇반
위 브랜드들은 제일제당의 핵심 브랜드들이다.
근데, 저자께서는 핵심 브랜드들의 매니저였다.
와~ 사실 한개의 브랜드도 성공시키기가 결코 쉽지않은데 이렇게 세개씩이나 대히트 브랜드로 만들어 놓으셨다니 정말 대단하신 분이 아닐 수 없다.
"그래 이맛이야~~"
예전에 백설표 브랜드의 TV CF 대사인데 이렇게 간단명료하지만, 확 들어왔던 대사도 드물었던거 같다.
이렇게 어느 하나의 상품 브랜드를 어떻게 하면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알릴지가 중요한데 그런 면에서 마케팅의 역할이 중요한 것이다.
그래서, 저자께서는 마케팅을 기획하고 광고제작하고 판매촉진 활동했던 28년간의 활약상들을 이책에서 특유의 구수한 필체로 잘들려주시고있다.
나는 특히, 열망과 비전을 가지고 자신의 일을 사랑하라는 저자의 말씀이 특히더 확와닿았다.
또한, 대한민국의 식탁을 확바꾸는 일에 28년간 불철주야하며 동분서주했던 저자의 열정도 이책에서 확연히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이책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28년 경력의 CJ 임원출신인 저자께서 치열한 마케팅시장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었는지 38가지 노하우들을 알고싶어하시는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인생에서 영혼을 불어넣는 소중한 멘토가 있는게 중요하다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사회생활 속에서 누군가의 멘토가 되고 멘티가 되는 것은 큰 행운이다. 일은 치열하게 하되 사람은 잃지 말아야 한다. 어떠한 일도 혼자 힘으로 성공할 수 없기 때문이다. (106쪽)"
#마케터로사는법 #이주은 #북이십일 #21세기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햇반 #백설 #비비고
#CJ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