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 팔아버리는 백억짜리 카피 대전 - 끌어당기고, 설득하고, 사로잡는, 불후의 카피들
오하시 가즈요시 지음, 신찬 옮김 / 보누스 / 2022년 7월
평점 :
"베넷핏 정보가 있는 카피는 고객이 바라는 즐거운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 즉, 베넷핏정보가있는카피는 얼핏 보더라도 흥미와 관심을 유발한다. (29쪽)"
나는 오하시 가즈요시님께서 저술하시고 <보누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다 - 팔아버리는 백억짜리 카피대전>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베넷핏과 메리트 또는 특징은 서로 다른 늬앙스를 품고있는데 그런 면에서 고객의 베넷핑을 자극하는 베넷핏 정보가 결국 고객의 지갑도 열게하는거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모든 고객은 3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 팔리는 캐치카피의 13가지 표현법, 구매욕이 높은 A형 타깃에 효과적인 11가지 표현법, 지금 바로 매출이 오르는 보디 카피 12가지 표현법 등 총 20장 447쪽에 걸쳐 무조건 팔리는 카피작성 100가지 요령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한다.
국물이 끝내줘요.
윗구절들은 정말 유명한 카피이거나 광고멘트이다.
근데, 이렇게 단순한 문구가 소비자들의 뇌리에 오래 남는다면 정말 성공한 카피문구가 아닐 수 없다.
따라서, 구매력을 당기는 카피문구를 쓰는 요령을 잘터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글고 요즘은 마케팅 전쟁의 시대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짐 몇년째 전세계가 힘들어하고 있는데 경제도 침체를 잘 못벗어나고 있다.
그런 면에서 경제대전의 승리자가 되기위해 마케팅이 그어느 때보다도 중요성이 중요하다 증대되고 있는데 이에 이책은 무조건 팔리는 카피작성의 100가지 노하우들을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나는 특히, 길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하고싶은 말을 하나로 압축하라, 알리지말고 깨닫게 하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구매력을 높이는 카피작성 요령 100가지를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여러분의 상품은 문제없습니다.
잘팔리지않는 이유는 상품의 장점을 알아주는 사람을 만나지 못해서일뿐이죠. 두고 보세요. 멋진 카피는 알아서 고객들을 끌어당기고, 설득하고, 사로잡을 겁니다. (446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