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45
이승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타버스가 오고있으며, 지난 20년이 놀라웠다면, 다음 20년은 공상과학 같을 것.
우리는 현재의 2D 인터넷 세상보다 3D 가상세계에서  더많은 시간을 보낼 것.
현재 전 세계 콘텐츠중에서 3D가 차지하는 비중은 3~4%에 불과하지만, 향후 50%를 넘을 것. (20~21쪽)"

나는 이승환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원앤원콘텐츠그룹>에서 출간하신 이책  <메타버스 초보자가 가장 알고싶은 최다질문 45>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즉, 윗글들은 미래학자, CEO들께서 주장하신 내용들이다.
그래서 전세계는 이미 메타버스 혁명이 시작되었고 그 태풍이 서서히 불어오기 시작한다며 철저한 준비를 하라시며 당부하시는 내용들인데 내게 신선하게 다가왔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승환님께서는 현재 소프트웨어 정책연구소에서 메타버스, AI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디지털 우주로 정의되는 메타버스 세계, 메타버스와 NFT의 만남, 메타버스로 출근하는 기업들, 메타버스와 NFT 세상에서 돈버는 법, 메타버스와 NFT 기업전략과 투자 등 총 5장 300쪽에 걸쳐 메타버스 세상에서 메타버스 초보자가 가장 궁금한 45가지 궁금증들을 사진, 도표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사실 나야말로 메타버스와 NFT에 대해 무척이나 알고싶었다.
그것은 IT뉴스는 물론이고 새로 출간되는 신간들도 메타버스, NFT에다가 AI 인공지능 관련 서적들도 부쩍 늘어나서이다.

그래서 메타버스는 물론이고  NFT와의 콜라보는 어떠한지 무척 궁금했는데 그런 면에서 이책에서는 명쾌하게 아주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나는 특히, 메타버스에서도 NFT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소유가 가능해진다면 상상력을 통해 생산된 무한한 디지털 자산을 소유하고 거래하며, 기존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생겨날거라는 말씀에 신선함이 느껴졌다.

그래서 나는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메타버스는 물론이고 NFT
초보자들께서 가장 알고싶은45가지 궁금증들에 대해 확실히 알고싶으시다면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메타버스에 우리는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대응해야하는지 알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까치는 집을 하나 짓는데 물어오는 나뭇가지 수가 1천개가 넘으며, 둥지안에 진흙, 다른 동물의 털, 나무뿌리 등을 촘촘히 바른다고 합니다.
진심으로 태풍을 준비하고 집을 짓는 것이죠.
메타버스라는 태풍의 전조를 주의깊게 보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해야할 시점입니다. (36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