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난데없이 메타버스 2 - 서부 횡단 열차에 올라라 ㅣ 메타버스 판타지 2
차유진 지음, 에이리 그림 / 슬로래빗 / 2022년 6월
평점 :
"가면을 썼든 안 썼든, 흑인이든 백인이든 황인이든, 또 사는 곳이나 종교가 같든 다르든, 사람은 누구나 존중받아 마땅하딘다. 혐오와 차별은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잔인한 것이다. (76쪽)"
나는 차유진님께서 저술하시고 <도서출판 슬로래빗>에서 출간하신 이책 <난데없이 메타버스>를 읽다가 마틴 루터 킹목사가 들려주신
윗말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평생을 흑인인권신장에 힘쓰셨던 마틴 루터 킹목사...
그래서 노벨 평화상도 수상하셨던 킹목사...
그분께서 차별없는 세상을 이야기하신 윗글이 내가슴속 깊이 와닿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차유진님께서는 TV 애니메이션 시나리오와 오디오북 등을 저술하신 분으로서 이책을 통해 메타버스의 세계를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난데없이 나타난 버스, 서부 횡단열차의 비밀, 밝혀진 정체 등 총 13파트 203쪽에 걸쳐 마틴 루터 킹이 운전하는 가상현실버스를 타고 서부횡단열차를 타며 메타버스 세계로 푹 빠져보게하는 책이었다.
메타버스...
이는 웹상에서 아바타를 이용하여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하는 경우처럼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을 이르는 말이다.
따라서, 이런 세컨드 라이프와 같은 메타버스는 사용자들이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전문개발자들이 이에 필요한 장치를 제공해주고, 이를 이용하여 3차원의 그래픽 공간에서 사용자 스스로가 콘텐츠를 창출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메타버스에서는 아바타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난데없이 메타버스 시리즈 두번째 책인 이책에서는 미국의 흑인 인권운동가인 마틴 루터 킹 목사가 운전하는 가상현실버스를 타고 가상현실 오픈월드를 순례하는 과정을 친숙한 삽화들과 함께 들려주고 있다.
메타버스 판타지시리즈의 신기원을 이룬 이 시리즈...
근데, 난데없이 메타버스 1권에서는 역사상 최고의 극작가인 월리엄 셰익스피어가 가상현실버스를 운전하며 벌어지는 일들을 흥미진진하게 그려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메타버스에 낯설어하는 독자들에게도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그래서, 마치 내가 이책의 주인공인 김효동ㆍ조봄비가 되어 모험을 떠난다 생각하니 더욱 신났고 즐거웠다.
나는 특히, 메타버스의 세상에서 이기면 현실에서도 이긴다는 킹목사님의 말씀이 확와닿았다.
나를 환상의 메타버스 세계로 안내해준 이책...
어느새 나는 또다른 판타지 세계를 떠나보고싶은 충동도 생기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메타버스 판타지세계를 여행하고싶은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마틴 루터 킹목사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기억하렴. 세상에 사랑받지 못할 사람은 없다.
사람은 서로 사랑받기위해 태어난 것이다. (87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