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22 EBS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1차
-글쓴이 :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시험연구소
-업체명 : 랜드하나
"매년 최근 10년 정도의 기출문제에서 당해 연도에 70~80%의 문제가 반복출제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공인중개사 시험만 그런게 아니고 모든 시험이 다 그러합니다. (2쪽)"
나는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시험연구소에서 저술하시고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이책 <2022 EBS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1차>의 머리말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공인중개사 시험의 각과목당 40문제중 28~32문제는 기출문제에서 그대로 나오는구나 그럼 기출문제들만 완벽히 준비해도 합격하고도 남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공인중개사시험은 각과목당 24개를 맞혀 60점만 넘으면 합격하는 것이기에 정말 기출문제의 완벽한 대비가 참 중요하겠다는걸 이책에 나와있는 기출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글고 이책에서는 기출문제들을 심층분석해주셔서 시험에서 출제되는 응용문제와 난이도 높은 문제들까지 커버할 수 있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부동산학개론과 민법을 655쪽에 걸쳐 1차시험의 당락을 좌우하는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합격수준까지 오를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들을 일목요연하게 잘알려주시고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출제경향과 패턴을 볼때에 시험과목으로서의 부동산학개론과 민법에서의 기출문제들을 잘정리해놓으신 책이구나 다시금 느꼈다.
사실 1차 과목중에서도 부동산학개론은 시험범위가 여기서부터 저기까지라고 명확히 정의내리기가 힘들다.
부동산 투자론
부동산 금융론
부동산 정책론
부동산 시장론
부동산 개발 및 관리론
부동산 감정평가론
위 분야들이 공인중개사 1차시험에서 부동산학개론의 시험범위에 들어가는 파트들인데 이들은 실물경제와 시사경제현상들과 땔레야 땔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는 부동산학개론의 기출문제들을 보면은 알 수 있다.
이명박정부시절 보금자리주택이 한창 보급되기 시작한 바로 그시기에 보금자리주택이 시험문제에 나오기도 하였다.
이렇게 2010년 전후 오세훈시장시절엔 이 부동산학개론에 나오는 개발론이 정점에 오르던 시절이었다.
글고 분양가 상한제가 핫이슈로 부각되자 역시 부동산학개론 시험에 이 정책이 출제되기도 하였다.
그러므로, 부동산학개론에서는 실물경제와 부동산현상들 글고 제반 부동산이슈들도 잘점검해봐야하는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특히, 이책에서는 11회부터 32회까지의 출제경향 빈도표를 실어 어느 파트에서 출제되고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 무척 유익했다.
또한, 기출문제들에 대한 자세한 해설로 왜 그 지문이 정답이 될 수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셨다.
이렇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기출문제의 파악은 기본이고 그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있는데 그런 면에서 이책으로 기출문제들을 반드시 체크하고 학습해야겠다고 생각되었다.
랜드하나에서 만든 공인중개사 수험교재들...
그중에서도 1차 과목의 성패를 좌우하는 이책 <2022 EBS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1차> ...
나는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시험연구소에서 저술하시고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이책으로 열심히 학습하고있다~^^*
내가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중이어서 이렇게 훌륭한 출판사에서 나온 교재로 수험공부하게되어 뿌듯하게 생각되었다~ ^^*
글고 공인중개사 시험이 나날이 어려워지고있다고 한다.
그런 의미에서 기출문제들을 잘정리해놓은 이책으로 충실히 공부한다면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합격에 한걸음더 다가서지않을까 생각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올 10월에 있을 제33회 공인중개사 1차시험에서 합격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이책으로 공부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물론 나자신도 더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지금도 생각나네...
특히, 중요부분에 관하여는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각 문제의 지문들을 심층분석한 해설을 달았으며, 특히 정리해야 할 중요부분에 관하여는 핵심정리란을 두어 내용을 따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