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AI와 일한다 - 인공지능 시대에 직장에서 살아남는 법
전승민 지음 / 위너스북 / 2022년 4월
평점 :
절판


"2011년 11월 한국 고용정보원은 앞으로 사라질 일자리 144선을 공개했는데, 얼핏보아도 단순 작업 형태 및 파트타이머 방식의 업무가 우선으로 제한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90~91쪽)"

나는 전승민님께서 저술하시고 <위너스북>에서 출간하신 이책  <나는 AI와 일한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전승민님께서는 과학기술 분야 전문기자 및 저술가로서 과학창의재단발행 <사이언스 타임즈>, 시사잡지 <포츈>, 과학잡지 <파퓰러 사이언스> 한국판 등 다방면에 매체에 기사를 쓰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인공지능이라 불리는 것의 정체, 인공지능시대 직장인의 가치, 인공지능 시대의 주역은 누구인가 등 총 3Wise 235쪽에 걸쳐 인공지능시대에 직장에서 살아남는 법들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고있다. 

인공지능...
이는 어느새 우리곁을 애워쌓고 있는 느낌이다.

근데,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위기에 빠져있는 상태이다.
헌데, 아이러니컬하게도 코로나19로 인공지능의 시대가 앞당겨진 느낌이다.

그런 면에서 이책은 우리가 AI와 경쟁할 것인지 협업할 것인지 그 판단의 자료들을 많은 예화들도 그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나는 특히, 기본을 갖춘 사람이 대우받는다, 언어능력을 갖춘 전문가가 더 대우받는다는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전승민님께서 저술하시고 <위너스북>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인공지능 시대에 일터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창의력 못지않게 중요한게 있다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스스로 창의력을 포함한 생각하는 힘이 있다고 여긴다면,
그 힘을 자신의 위치에 맞게 실행력과 추진력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219쪽)"

#경제 #나는AI와일한다 #전승민 #위너스북 #AI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클럽서평단 #인공지능 
#코로나19 #팬데믹 #코로나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