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시골에서 비즈니스한다
표성미(꼬꼬맘)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시골창업을 고려하고 있다면, 블로그는 필수다.
농사의 가치와 농부의 소신, 철학 등을 스토리로 풀어내기에 최적의 채널이다. 직거래를 염두에 두고 진심을 담은 스토리는 성공으로 가는 잭팟을 불러올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107쪽)"
나는 표성미님께서 저술하시고 <(주)42미디어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나는 시골에서 비즈니스한다>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 스토리
유튜브
이렇게 세상에는 무수한 SNS는 물론이고 홍보수단으로서도 막강한 파워를 자랑하고있는 유튜브도 있다.
그러나, 그중에서도 오직 블로그 하나만으로 직거래 고객 100%를 창출해내시다니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농사는 커녕 아파트 베란다에서 화분 하나 제대로 키워본 적 없는 상태에서 오직 열정하나만으로 귀농에 도전하셔서 수많은 시행착오들을 극복하고 성공하신건 물론 귀농강사로도 열심히 활동중이신 저자의 모습에 박수를 보내드리고도싶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표성미님께서는 2013년에 천안으로 귀농하셔서 자연 양계 유정란을 생산하고 있다.
블로그 하나로만 직거래 고객 100%를 창출해낸 경험을 바탕으로 농촌 진흥청장상을 수상한 바 잏므며, 현재 블로그 마케팅, 귀농 창업 전략 강사로도 활동중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인생이 계획대로 흘러간다는 착각 깨기, 뻘짓이어도 괜찮았다 우린 나아가고 있었으니까, 이야기를 팔아 돈을 벌다, 답은 늘 실패속에 있었다, 진짜는 지금부터다, 도시를 떠나기 전 꼭 알아두어야 할 실전 팁! 등 총 6장 267쪽에 걸쳐 행복한 시골살이를 꿈꾸는 도시인을 위한 귀농ㆍ귀촌 성공로드맵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요즘에도 귀농ㆍ귀촌붐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는 전국 지자체에서 각별한 노력을 하고 국가적으로도 적극 장려한 결과가 아닌가 생각된다.
근데, 계획도 없이 일단 귀농ㆍ귀촌부터 하다가 실패하는 경우도 많다.
그런 면에서 9년전에 40대라는 비교적 젊은 나이에 귀농하여 이제는 어엿한 사업가로서는 물론이고 블로그 마케팅, 귀농 창업 전략 강사로도 맹활약중이신 저자의 끈질긴 투혼에 박수를 보내고싶어졌다.
나는 특히, 블로그 하나로만 직거래 고객 100%를 창출해내시다니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쓸모없는 실패와 경험은 하나도 없었다, 누구나 하지않는 방법이 돈이 되었다, 스토리있는 블로그가 성공한다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기도 하였다.
그래서, 나는 표성미님께서 저술하시고 <(주)42미디어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귀농ㆍ귀촌 전 꼭읽어야할 시골창업 가이드북을 읽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블로그에서 타깃이 될 고객은 몇 % 만으로도 충분한지 알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나의 상품을 원하는 1%의 고객을 찾는 일이 어렵지않다.
우리 농장의 소신과 철학이 드러나도록 글을 쓰면 된다.
있는그대로 솔직하게 쓰면 된다.
하루의 이야기가 쌓이다 보면 정보가 된다.
고객이 모이면 그때부터는 글이 상품을 판다. (112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