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루의 대체불가 토지 투자법 - 2천만 원으로 8억 원 버는 마법의 포트폴리오 7가지
시루(양안성) 지음 / 다온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익률을 계산해보자. 3억 4천만원에 매수했더라도 대출이 60%였기에 실투자금은 매수 금액의 40%수준이다. 여기에 취득세, 기타 부대비용을 합치면 실투자금은 1억 5천만원이다. 그리고 2년 6개월이 지나서 약 2억 5천만원이라는 양도차익이 생겼으므로, 세전수익률은 약 160%에 이른다."

나는 시루 양안성님께서 저술하시고 <다온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시루의 대체불가 토지 투자법>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정말 토지는 잘만 고르면 아파트보다 훨씬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투자처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시루 양안성님께서는 사회생활 시작후 밤잠을 줄여가며 투자에 매진했다. 그래서, 지금은 연봉보다 많은 투자수익을 거뒀고 십수년간 밀도 있는 삶을 살아 예상보다 빠르게 경제적 풍요를 이뤘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토지 투자를 시작하다, 토지 투자로 성공을 거둔 사례, 나만의 토지 투자 이야기, 가성비 높게 토지에 투자하는 방법, 반드시 알아야하는 토지투자의 핵심,  농지연금에 대한 모든 것, 미래의 먹거리 산지투자 등 총 7파트 2천만원으로 8억원 버는 마법의 포트폴리오 7가지 비법들을 허심탄회하게 잘알려주시고있다.

지금 아파트 등 주택시장은 대출이 확막혀 투자가 힘든 상황이다. 글고 아파트는 환금성이 뛰어나 너도나도 뛰어들기에 예전만큼 큰수익을 얻기도 힘들어졌다.

그러나, 토지는 지금도 잘만 고르면 투자금액대비 몇배이상 더 수익을 거둘수 있는 블루오션이 되었다.

특히, 이책을 읽어보니 비도시지역에서 가장 넓고 높게 지을 수 있는 지역이 계획관리지역이라니 신선하게 다가왔다.

용적률이 50~100%까지 가능하다니 어느 지역이건 계획관리지역을 유심히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여 나는 시루 양안성님께서 저술하시고 <다온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토지투자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임업후계자의 연령조건이 있다는걸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임업후계자의 첫번째 조건은 연령이다. 일단 55세미만이면서 개인독림가의 자녀이거, 3ha이상의 산림을 소유하거나, 10ha이상의 국유림 또는 공유림을 대부받거나 설정받으면 가능하다."

55세이상이면 안된다는거 명심해야하겠다...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시루의대체불가토지투자법 #시루양안성 #다온북스
#토지투자 #재테크 #투자일반 #부동산 #경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토지투자가이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