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죽이는 건 언제나 나였다 - 내 안의 천재를 죽이는 범인(凡人)에 대하여
기타노 유이가 지음, 민혜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나의 재능을 단계적으로 높일 것인가?
나의 재능을 일에서 활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뭘까?
재능이 다른 사람들이 서로 협력하는 방법은 뭘까?(13쪽)"

나는 기타노 유이가님께서 저술하시고 <>에서 출간하신 이책  <나를 죽이는 건 언제나 나였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위 세 명제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필요한 세가지로서 이책을 정독하게되면 그 해답도 찾을 수 있는 중요한 명제들이라고 할 수 있다.

이책의 저자이신 기타노 유이가님께서는 인재 포털사이트 원 커리어의 최고 전략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나의 재능이 뭔지 이해한다, 재능이 다른 사람들과 일하는 법, 나만의 무기로 싸워라 등 총 3스테이지 289쪽에 걸쳐 왜 어떤 사람은 재능을 맘껏 펼치면서 인정받고, 또 다른 어떤 사람은 그러지 못하는지 그 배경과 이유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예전에 이런 유명한 말이 있다.

"남자는 자기를 알아봐주는 사람을 위해 
목숨을 바친다"

그렇다.
무릇 남자는 자신의 진가를 인정해주는 사람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걸고 충성을 하는 경우가 많다.

삼국지를 보더라도 후덕한 유비를 위해 관우, 장비, 조자룡은 목숨걸고 충성을 맹세하지않는가!

근데, 현대 사회에서도 이렇게 나의 가치를 알아봐주고, 나의 능력을 인정해주는 사람을 만나는게 중요한다.

그런 면에서 이책은 저자의 블로그에 올린 칼럼이 인기를 끌자 이야기형식으로 만들어 출간된 작품으로서 13만부이상 팔린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하였다.

나는 특히, 천재는 보이지않는 것을 본다, 모든 사람의 내면에는 천재가 숨어있다 등의 말씀들이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기타노 유이가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나를 알아봐주는 사람을 찾을 수 있는 방법과 내가 나를 알아봐주는 노하우를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공감력이 너무나 뛰어나서 누가 천재인지를 알아보는 사람을 공감의 신이라 불리우는데 그와 천재와의 관계에 대해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공감의 신은 인간관계의 천재이기 때문에 천재를 격려하고 응원할 수 있다. 이것이 인간역학에서 바라본 세상이 진화하는 매커니즘이다. (238쪽)"

#나를죽이는건언제나나였다 #기타노유이가 #동양북스
#문화충전 #민혜진 #서평이벤트 #서평단모집 #삼국지
#유비 #관우 #장비 #조자룡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