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강한 영업 - 어느 시대에도 기업에 혁신을 가져다주는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으로 영업에 강한 기업들은 복잡한 영업구조를 단순화함으로써 시장경쟁력을 강화합니다. 그 기업들은 수많은 영업의 구성요소를 프로세스, 직원, 공유, 즉 3P로 구분한 후 이를 선행관리, 신뢰관계, 공유체계와 연결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22쪽) "

나는 황창환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300% 강한 영업>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3P의 영업 활동과정을 보면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중심의 영업을 추구하는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황창환님께서는 (주)마이러닝 대표이사를 역임후 삼진어묵 대표이사로 재직시에는 2020년에 전년 대비 2년 연속 영업 이익성장률 316%, 51% 성과를 기록했다. 그러다가 KMAC 고객가치센터를 설립해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 CNS, 포스코, 한국지엠, 하이트진로, 패션그룹 형지, 하림 등 대기업부터 시작해 여러 회사의 성과 창출 및 직원 동기부여 컨설팅을 진행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왜 강한 영업으로 강한 기업을 만들어야 하는가?, 공유체계가 서비스를 차별화한다, 사람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심플한 프로세스가 성과를 만든다, 강한 기업을 만드는 강한 경영자 등 총 5장 191쪽에 걸쳐 삼진어묵 영업이익 316% 성장을 이룬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기업이 강한 영업력을 갖을 수 있는 노하우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위기에 빠져있는 상태이다.

어떤 분은 지난 10년간 서서히 진행되던 4차 산업혁명이 코로나19로 10년 앞당겨졌다고 한다.

따라서, 기업들도 이렇게 변화된 비즈니스 상황에 기민하게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야 하며, 보다 더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영업전략들을 수립하고 실천해나가야할 것이다.

그런 면에서 이책은 삼진어묵 대표이사당시 경이적인 영업 이익 성장률을 기록했던 저자께서 본인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하여 영업 노하우와 비책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나는 특히, 영업 직원 모두에게 동기부여하라, 구매심리 프로세스를 파악하라, 속도와 철저함을 추구하고 전문성을 가져라라는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기도 하였다.

그래서, 나는 황창환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직원각자의 영업적 역량이 어떻게 강한 기업을 만들 수 있는지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직원의 몇%를 확보하게되면 혁신은 성공할 수 있는지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직원의 20%가 지지하면 혁신은 성공합니다.
그때 경영자는 혁신의 고삐를 늦추지말고 성과평가를 활용한 인사제도나 내부경쟁을 촉진하는 다양한 제도 및 장치를 도입한다면 앞으로 나아가는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182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