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어렵지만 익숙한 영문법 용어, 너무 안다고 생각하지 말고, 그렇다고 너무 얾매이지 말고, 마지막으로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간단히 이론 공부하고 연습을 통해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입니다. (5쪽)"

나는 이선미님께서 저술하시고 <타보름 교육>에서 출간하신 이책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익숙하지만 어럽게 느껴지는 영문법 용어들에 그렇게 얾매이지 말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이해하며 진도를 나간다면 독해가 쉽게 느껴질거라는 저자말씀에 공감이 갔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선미님께서는 타보름교육 대표이며 타보름 영어 온라인 영어강사로서 그간 마왕영어 시리즈, 이야기 영문법 시리즈, 고릴라 영문법 시리즈, 핵꿀잼 리딩 시리즈. 수능x내신 시리즈 등 다수의 영어도서들도 저술하신 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구조편, 동사편, 필수편, 기초편 등 총 4장 302쪽에 걸쳐 1,000개의 예문으로 문법, 구문, 독해를 이해할 수 있는 비법들에 대해 심층적으로 잘알려주시고있다.

우리는 초중고에서부터 대학교때까지 영어를 수십년간 배운다. 그러나, 대학졸업해도 외국인들과 대화한번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영어원서는 엄두도 못낸다. 
또한, 하다못해 영어동화책 한권 시원하게 읽을 수도 없는 경우가 많다.

그런 면에서 이책은 오랜동안 현장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강의해오신 전문 영어 선생님께서 블로그 이웃 1만명이상, 영어관련 포스팅 누적 3,000만 뷰를 보이시는 분답게 독해에 도움이 되는 구문, 동사, 필수, 기초 등 네 파트에 걸쳐 쉽게 쉽게 가르쳐주셔서 이책 한권만 마스터하면 독해가 술술될거 같은 느낌도 받았다.

나는 특히, 이해하지않은 걸 이해했다고 생각하지말아야한다는 말씀이 확와닿았다.

정말 이선미님 말씀대로 끊임없이 본인에게 되물어서 확인하는과정이 필요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나는 이선미님께서 저술하시고 <타보름 교육>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영어 독해를 술술하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영문법 공부 3계명을 무엇인지 명쾌하게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아는 것도 다시 확인하세요.
계속해서 궁금증을 가지세요.
확실히 이해할 때까지 넘어가지 마세요.(6쪽)"

#독해가되는이야기영문법 #이선미 #타보름교육
#영어문법 #기초문법 #고등영어 #수능영어
#문화충전 #서평리뷰단 #토익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