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경제 - 양자적 관점으로 해석하는 인공지능, 팬데믹, 기후위기 이후의 세상
앤더스 인셋 지음, 배명자 옮김 / 흐름출판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년안에 인류는 두 가지 실존적 과제 앞에 직면할 것이다.
첫째, 위협적인 생태계 붕괴를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
둘째, 인공지능, 바이오 테크놀로지, 나노기술 같은 기하급수적 기술을 이용해 세계를 탈휴머니즘 지옥이 아니라 휴머니즘 사회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9~20쪽)"

나는 앤더스 인셋님께서 저술하시고 <흐름출판>에서 출간하신 이책  <양자경제>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정말 인류는 위 두가지 과제들을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지금부터라도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야한다고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앤더스 인셋님께서는 비즈니스 철학가이자 벤처투자자이다. 색다른 사고, 도발적인 주장, 록스타 같은 면모때문에 로큰롤 플라톤으로 불리우시는 분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일어날 일은 일어난다, 양자 유토피아 등 총 2부 310쪽에 걸쳐 양자적 관점에서 팬데믹이후 경제상황, 철학적 문제들에 대해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이책 <양자경제>는 인공지능, 기후붕괴 등 인류가 봉착한 난제를 양자적 관점으로 해석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책으로서 슈피겔 선정 올해의 베스트 셀러에 오르는 등 세계적 관심을 모으고 있는 책이다.

앤더슨 인셋님께서 저술하시고 <흐름출판>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인공지능과 기후위기가 함께 올 팬데믹이후 세계 변화된 모습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이제 개개인이 어떤 자세로 살아가야할지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할지, 다른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결정하는 사람은 당신 자신이다. 롤모델과 설계자가 되어 앞장서라. 주변 사람들을 존중하고 당신만의 고유한 스타일을 찾아라. 당신이 무엇을 지지하고 무엇을 사랑하는지 명확히 하라. (283쪽)"

#사회학 #양자경제 #앤더스인셋 #흐름출판 #코로나19 
#팬데믹 #슈피겔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클럽서평단 
#인공지능 #바이오테크놀로지 #나노기술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