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수의 호르몬과 맛있는 것들의 비밀 - 면역력을 키우려면 가공식품을 버려라
안병수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품절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마시는 제왕급 음료에 발암물질이라니요.
카라멜색소가 숨기고 있는 위험한 칼춤이 면역력 약화입니다.
여러분 몸에, 특히 혈관 내벽에 미세한 염증을 만듭니다.
심뇌혈관질환,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심장마비, 뇌졸중 등 고질적인 현대병의 원인이 되죠. (88쪽) "

나는 안병수님께서 저술하시고 <국일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안병수의 호르몬과 맛있는 것들의 비밀>을 읽다가 윗글에 크나큰 충격을 받았다.

아니 보통의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흔하게 마셔왔던 콜라가 이렇게나 건강을 해치는 악독한 액체였다니...

발암물질에다가 면역력도 약화시키고 각종 심뇌혈관질환들도 일으키는 정말 건강에 최악인 액체였다니 정말 심한 배신감에 치를 떨었던 사람들도 많았다고 한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안병수님께서는 유명 과자회사 간부로 근무하던 중 자신뿐만 아니라 주위 과자기술자들도 건강문제로 고통받고있다는 사실을 알고 퇴사해 식생활과 관련된 세계의 각종 논문, 건강서적 등을 읽으며 연구에 매진했다.

그 결과물이  <과자, 내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이라는 책으로 탄생했는데, 이책은 50만부나 팔린 초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하였다.

현재는 후델식품건강 교실을 운영중이며, 건강칼럼기고, 1,900여회에 달하는 기업 및 단체강연, 120여회의 언론인터뷰 등을 하며 올파른 식생활문화 전파에 힘쏟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건강의 열쇠 인슐린, 맛있는 것들의 비밀, 식탁위의 가짜들, 내 몸을 지키는 식생활 등 총 4파트 343쪽에 걸쳐 호르몬을 교란시키는 가공식품들의 정체와 실체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나는 이번에도 안병수님의 책에 또한번 엄지척을 해드리고싶었다.

역시 건강식품 전도사로서 식품들의 정체와 실체들에 대해 심층적으로 잘알려주셨다.

아 우리가 실생활속에서 무심코 먹은 식품이 이렇게나 유해성들을 많이 함유되고있었다니 정말 놀랐다.

아스파탐이 함유되있는 막걸리
과자, 빵, 케잌, 크림, 조미식품 등 가공식품들은 물론이고 
전통식품인 장류 등에까지도 두루 쓰이는 물엿
젓산칼슘, 합성향료 등이 함유되있는 주스
산도조절제, 합성감미료 등이 함유되있는 단무지

와~ 우리들이 흔하게 먹는 이런 식품들에게서 인체유해한 물질들이 암을 염증을 심뇌혈관질환들을 유발시킨다니 정말 더욱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안병수님께서 저술하시고 <국일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건강을 해치는 가공식품들의 실체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최적의 건강유지법들에 대해 다시금 일깨워주신
다음의 말씀이...

"올바른 식생활. 
여러분이 스스로에게 줄 수 있는 이 시대 최고의 선물입니다. 여기에 절주, 금연, 숙면, 운동이 함께하면 그 선물은 더욱 빛납니다. 생활속에서 실천하십시오. (287쪽)"

#건강에세이 #안병수의호르몬과맛있는것들의비밀 #안병수 #국일미디어 #심뇌혈관질환 #뇌졸중
#과자내아이를해치는달콤한유혹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 #심장마비 뇌졸중 #아스파탐 #막걸리 #과자 
#주스 #빵 #케잌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