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팅 대신 OWN IT! - 애쓰지 않고 분위기를 이끄는 영어 한마디
김엔젤라 지음 / 북스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날 내가 신은 구두는 그렇게 멋지거나 화려하지않았다.
그런데도 톰 크루즈는 신발을 콕짚어 칭찬 한마디를 건넸다.(24쪽)"

나는 김엔젤라님께서 저술하시고 <북스톤>에서 출간하신 이책  <파이팅 대신 OWN IT!>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탑건
7월 4일생
어퓨굿맨
레인맨
칵테일
폭풍의 질중
야망의 함정
제리 맥과이어
미션 임파서블

이렇게 굉장한 작품들로 헐리우드 대표배우로 제작자로 기획자로 스탭으로 종횡무진 활약하고있는 톰 크루즈...

그런 그가 시선을 아래로 내리는 수고스럼을 겪으면서까지
인터뷰이의 신발을 칭찬하는 것은 상대방에 대해 신경쓰고 배려하는 세심함도 느껴져 그가 새롭게 느껴지기도 하였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엔젤라님께서는 인터뷰어로서 국제행사, 강의, 유튜브 콘텐츠  등 순발력과 진심어린 대화가 필요한 곳에서 여러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며 각자에게 어울리는 영어대화법을 알리고 구현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자연스럽게 말하기, 나답게 말하기, 다정하게 말하기, 친절하게 말하기, 당당하게 말하기, 재미있게 말하기 등 총 6파트 251쪽에 걸쳐 11년차 할리우드 배우 전문 인터뷰어인 저자께서 누구앞에서나 자연스러운 영어 대화법에 대해 잘알려주시고있다.

탐 크루즈
휴 잭맨
안젤리나 졸리
윌 스미스
성룡
조니 댑
미란다 커
키아누 리브스
브래드 피트
짐 캐리

이렇게 헐리우드의 탑스타들과 인터뷰도 당당히 하는 커리어 우먼 김엔젤라...

아 그녀는 정말 당차고 씩씩한 커리어 우먼이라는걸 절실히 깨달았다.

나는 특히,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처럼 인사하기,  톰 행크스처럼 약속하자, 드웨인 존슨처럼 의미를 강조하자 등에서 소개한 스타들의 대화술에 더욱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래서, 나는 김엔젤라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북스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당당한 커리어 우먼의 당찬 영어대화법들을 듣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이혼이라는 힘든 일을 겪은지 얼마안된 배우 스칼렛 조핸슨이지만 힘차게 살아갈려는 그가 들려준 다음의 이야기가...

"저는 삶이 우리에게 시련을 준다해도 
그런것들에 다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243쪽)"

#자기계발  #톰크루즈 #레오나르도디카프리오 #대화 #파이팅대신OWNIT #북스톤 #김엔젤라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클럽서평단 #안젤리나졸리 #성룡 #미란다커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