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EBS 공인중개사 기본서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2022 EBS 공인중개사 기본서
유재헌 지음 / 랜드하나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민법시험의 80~85%가 판례문제입니다. 따라서 시험에 자주 나오는 판례들을 엄선해서 각 파트에 논리적으로 배열을 했고, 출제가능한 최신 판례도 모두 엄선하여 해당부분에 정리하였습니다. (2쪽) "

나는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이책을 읽어나가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요즘의 민법 및 민사특별법 출제경향을 보면 대법원 판례의 입장을 묻는 문제들이 압도적으로 많다.
작년 32회 시험에서는 40문제중 36문제가  <다툼이 있으면 판례에 따름>이라고해서 판례의 입장을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90%나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공부시에는 반드시 판례의 입장은 무엇인지 잘캐치해 공부해야할 것이다.

근데, 내가 이책으로 공부해보니까 세상에나 2019년 판례까지도 수록되있는게 아닌가!

이렇게 최신 판례까지도 수록해놓아 이책 한권만 공부해도 판례는 거의 준비가 되는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글고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새로이 개정된 법이나 신설 정책들의 출제비중이 높은데 그런 면에서 재작년에 개정된 주택임대차 3법과 상가임대차보호법의 개정사항 등은 반드시 체크하고 학습해야할 내용이라 생각되었다.

또한, 이책에서는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제도와 법조문의 취지를 가급적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참으로 유익했다.

공인중개사 합격에 필요한 필수 이론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최신법령 및 출제경향을 반영한하여 1차 과목의 성패를 좌우하게될 이책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민법 및 민사특별법 > ...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이책으로 아주 잘학습하고있다~^^*

사실 내가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중이어서
이렇게 좋은 출판사에서 나온 교재로 수험공부하게되어 뿌듯하게 생각된다~ ^^*

공인공인중개사 시험이 나날이 어려워지고있다고 한다.

그런 의미에서 상세한 이론 설명과 학습의 완성도를 높이는 단원마무리도 잘수록해놓은 랜드하나 발간 <민법 및 민사특별법>으로 충실히 공부한다면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합격에 한걸음더 다가서지않을까 생각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올 10월에 있을 제33회 공인중개사 1차시험 과목중 민법 및 민사특별법에서 고득점을 노리시는 분들께서는 꼭 이책으로  공부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나자신도 더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도 생각나네...
문제풀이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각 장마다 출제비중과 학습방법을 소개하는 학습포인트를 두어 그 장을 공부하시는데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쪽) "

#EBS공인중개사기본서1차민법및민사특별법 #랜드하나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서평단모집 #33회공인중개사시험 #2022공인중개사시험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교재 #공인중개사기본서 #랜드하나공인중개사 #랜드하나공인중개사기본서
#판례 #민법 #민사특별법 #주택임대차3법
#상가임대차보호법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