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들은 본서를 보실 때 개별 제도별로 같은 급의 제목들을 먼저 살펴 이론의 체계를 잡아야 합니다.
그런 후에 제목 또는 목차에 제시되어있는 주제를 가지고 문장을 읽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내용을 보시기전에 먼저 목차의 전체흐름을 먼저 읽어보시고 내용을 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2쪽)"
나는 진창환님께서 저술하시고 < 랜드하나
공인중개사 시험연구소>에서 출간하신 이책 <2022 EBS 공인중개사 기본서 2차 부동산 공법>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부동산 공법은 양이 방대하기에 체계적인 공부가 가장 중요하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건축법 등 6개 법률에 대해 718쪽에 걸쳐 일목요연하게 잘정리해 놓으셔기에 기본서로서 손색없는 책이었다.
이책 <2022 EBS 공인중개사 기본서 2차 부동산 공법>은 2022년도 33회 공인중개사 시험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이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단원별 핵심개념부터 기본예제문제까지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학습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부동산 공법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하고도 핵심적인 사항은
체계를 파악하여야 정확한 이해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공법의 기본원리를 체계적으로 배열하여 부동산 공법의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게 중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최적의 책이었다.
정말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부동산공법은 양이 워낙 방대한데 이런 면에서 체계적으로 맥락을 잡는 것, 아우트 라인을 잡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그런 면에서 이책으로 공부하면 핵심 맥락들을 잘잡을 수 있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그림과 도표 등을 통해 알기쉽게 설명해주고있다.
그래서, 이책은 꼭알아야할 부분과 자주 출제되는 부분은 학습포인트를 통해 서두에서 먼저 제시하였고, 기출문제를 첨가함으로써 실전 문제풀이에 대비하도록 하여 그러한 짜임새있는 구성이 돋보였다.
아 분량이 엄청 많은 부동산 공법이기에 시간이 많지않은 수험생들에게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알려주셔서 참으로 뜻깊은 책이었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
와~ 부동산 공법이란 과목은 이렇게 6개법으로 이뤄져있다.
이렇게 6개법이 한과목이니 그야말로 부동산 공법은 수험생들에게 공포의 법으로 다가오고있으며 이에 50점이상만 맞으면 성공이라는 얘기까지 있는 과목이다.
그런데, 작년 32회시험에서는 상위클라스 수준의 난이도 높은 문제들은 물론이고 박스형 문제들도 출제되어 전체적인 난이도는 수험생 대부분이 시간내에 해결불가능할 정도로 까다롭게 출제되었다고 한다.
그런 의미에서 공인중개사 수험전문출판사인 랜드하나에서 출간되신 이책이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중인 나에게도 무척 기대되어 랜드하나에서 펴내신 이책으로 올해 공법시험을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가장 정평있는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책이라 더욱 유익했다.
글고 쉽게 설명해주셔서 나는 이책으로 올해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해도 손색이 없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즉, 이책은 최신 개정법령 및 시험출제경향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이론과 문제에 모두 반영하였다.
그러므로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중인 나에게도 이책으로 올해 부동산 공법시험에서 꼭 고득점받아 합격하고싶은 생각이 들었다.
역시 가장 정평있는 랜드하나에서 출간하신 책이라 더욱 신뢰가 갔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올해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 공법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이책으로 꼭공부하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개정법률들을 꼼꼼이 잘챙기라 하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공법은 개정이 빈번한 과목인데, 개정 법률이 있어 추가해야할 사항이 생기면 랜드하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개정된 법령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실 듯 합니다. (3쪽)"
#2022EBS공인중개사기본서2차부동산공법
#진창환 #랜드하나공인중개사시험연구소 #도시개발법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 #국토의계획및이용에관한법률
#건축법 #주택법 #농지법 #공인중개사 #부동산공법
#공인중개사시험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