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장사의 신이다 - 일단 돈을 진짜 많이 벌어봐라 세상이 달라진다!
은현장 지음 / 떠오름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환경이 아무리 좋았어도 나태해지지 않았고, 여전히 내가게라고 생각하며 성실하게 일했었다. 결과적으로 내가 남들보다 월급을 더 받을 수 있었던 것도, 진급의 기회가 빨리 찾아왔던 것도 그 이유 때문이지 않을까. (34쪽)"

나는 은현장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식회사 떠오름>에서 출간하신 이책  <나는 장사의 신이다>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저자께서 사업에 대성공하실 수 있었던 노하우는 알바가 아닌 직원이 아닌 사장의 마인드로 일하셨기 때문이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은현장님께서는 후라이드 참 잘하는집 전 대표이며, 유튜브 장사의 신 운영자이다.
2014년 후라이드 참 잘하는 집 브랜드를 런칭
2017년을 기점으로 레드오션인 치킨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치킨 브랜드로 입지를 구축했다.
폐점률 0%, 치킨 프랜차이즈를 성공적으로 일군후 건강의 문제로 200억원에 매각했다.
현재는 30만 유튜브 채널 <장사의 신>을 운영하며 제2의 인생을 살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장사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다, 장사의 기본을 반드시 지켜라, 돈 잘버는 나만의 장사 노하우, 장사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다 등 총 4장 247쪽에 걸쳐 저자의 성공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즉, 3천만원 창업 자본으로 200억원에 매각해 치킨 프랜차이즈 성공신화를 쌓아올린 저자의 장사 성공 노하우들을 낱낱이 다 알려주시고 있다.

이책의 저자께서는 요식업으로 대성공을 거두신 분이다.
그래서, 나도 예전에 요식업을 했던 경험이 있어서인지 이책의 내용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저자께서 들려주시는 말씀 하나하나가 정말 내 폐부속깊이 팍팍 와닿았다.

정말 그러한 도전적이고 공격적인 마인드로 고객의 마음을 읽는 장사노하우를 계속 이어나가셨기에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두신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나는 특히, 제대로 버텨라! 버텨야 이긴다, 초심 첫마음가짐을 잊지말아야한다,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은현장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식회사 떠오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장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짐 장사에 고전하셔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싶은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기회는 찾아오는게 아니라 만드는 것이라며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포기하면 아무 것도 얻지 못한다. 
인생에는 쉽게 생각했던 목표지점이 멀 수 있고,
어렵다고 예상했던 목표가 의외로 가까이 올 수도 있다.
어떤 경우든 포기하면 아무 것도 얻을 수 없다. (206쪽)"

#나는장사의신이다 #은현장 #주식회사떠오름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유튜브 #장사의신 #후라이드참잘하는집
#요식업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