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과 발목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 백세까지 아프지 않게 걷고, 뛰고 싶은 당신을 위한 족부 질환 가이드
서상교 지음 / 헬스조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술후 생길 수 있는 통증, 합병증과 같은 다양한 조건들을 따져보고 문제점보다 현재의 불편감이 더 클 때, 결과적으로 수술하는 것이 안 하는 것보다 좋다고 판단될 때 시행해도 늦지않다. (53쪽)"

나는 서상교님께서 저술하시고 <(주)헬스조선>에서 출간하신 이책  <발과 발목에 문제가 생겼습니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수술을 언제 해야하는게 적절한지 설명해주신 글인데 나도 전적으로 공감되었다.
정말 뼈와 관련된 질환은 더욱더 신중하게 수술시기를 결정해야한다고 생각된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서상교님께서는 국내 족부 족관절분야 권위자로 손꼽히는 정형외과 전문의이다.
SNU 서울병원 개원후 최소침습무지외반증 수술 1,000례를 달성할 정도로 전국 환자들이 찾는 명실상부한 족부 명의이다. 최근 들어 그의 고난도 술기를 배우러 수술에 참관하는 다른 병원 전문의들이 더 많아졌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발과 발목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내발목 잡는 족부 족관절질환, 명의가 알려주는 5대 족부 족관족부관의 모든 것, 오늘부터 발ㆍ발목관리를 시작합니다 등 총 4파트 336쪽에 걸쳐 5대 족부 관절질환들은 물론이고 각종 족부질환들의 자가진단부터 수술방법까지 알기쉽게 잘알려주시고있다.

아 나는 평소 관심있던 분야인 이책 아주 잘읽었다.
그림, 사진, 도표는 물론이고 QR 코드까지 실려있어 족부질환들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사항들을 잘이해할 수 있어 넘넘 유익했다.

발목염좌
발목인대파열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발목관절염
아킬레스건 파열

이렇게 발에는 다양한 질환들이 있다.

나같은 경우에도 10월하순부터 찬바람 불기 시작가면 발바닥이 건조해지고 겨울에는 갈라지기도 하여 힘든 경우가 많았다.

또한, 어머님께서도 크고 작은 발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다.

근데, 인체를 지탱하느라 늘 힘들어하는 발과 발목은 평생을 관리해야할 신체부위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책을 꼼꼼이 읽어보니 국내 족부관절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정형외과 전문의답게 서상교원장님께서 발, 발목질환에 대해 그림, 사진, 도표는 물론이고 QR 코드까지 실어주셔서 족부질환들에 대해 궁금했던 모든 사항들을 잘이해할 수 있게해주셨다.

그래서, 나는 서상교님께서 저술하시고 <(주)헬스조선>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빌과 발목을 치료 및 재활중이신 분들은 물론이고 족부질환들을 예방하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발건강의 절반 이상은 신발이 좌우한다하시며 발건강을 위해 추천하시는 신발을 이야기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앞 볼이 넓고 바닥이 푹신하고 뒷굽이 2~3cm 정도 되는 신발이다. 적당히 굽은 발 아치의 기능을 돕기 때문에 관절을 보호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을 돕는다.(74쪽)"

#발과발목에문제가생겼습니다 #서상교 #헬스조선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서평단모집  #무지외반증
#발목인대파열 #족저근막염 #아킬레스건파열
#발목염좌 #족부질환 #발목관절염 #발목질환
#수술 #SNU서울병원 #최소침습무지외반증 #정형외과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