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 한국인의 영어 습관 - 진짜 영어 말문이 트이는 네이티브의 쉬운 영어 회화 ㅣ 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김지은 지음 / 북스고 / 2021년 12월
평점 :
"나와 비슷한 시기에 미국에서 만났던 한국 친구들 중 몇몇은 지금도 여전히 원어민급의 영어를 하지 못한다. '어린 시절 유학을 가면 당연히 원어민급이 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렇지않은 것이 현실이다.(4쪽)"
나는 김지은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북스고>에서 출간하신 이책 <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영어 한국인의 영어습관>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아니 유학가기전 미국대학 교수의 강의도 알아듣고 미국친구들과도 어느 정도 대화될 실력이 되야 유학결정하는 것이 아닌가!
또 미국가서는 더욱 피나는 노력을 해서 강의도 듣고 시험도 보고 교우관계도 유지해야하기위해 비싼 등록금에 생활비 들여가며 미국유학 갔는데...
더군다나 어린 시절에 가면 영어배우기가 더욱 쉽다던데...
그래서, 조기유학을 가게되면 원어민급은 안되더라도 원어민급 수준에 가깝게 배울 수 있지않았던가!
아무튼 나는 윗글을 읽고 이렇게나 영어습득이 쉽지가 않은거구나 다시금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지은님께서는 어학교육 전문 블로거이자 영어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며 '올디너리(올쏘)'의 '쏘피쌤'으로 통한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에게 10년이상 영어를 가르쳤다. 영어강의를 위한 커리큘럼 연구 및 프로그램을 제작했으며, 다양한 행사에서 동시통역과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한국인의 잘못된 영어습관 콩글리시거나 틀리거나, 의미가 다르거나 뉘앙스가 다르거나, 한국인만 말하거나 원어민만 말하거나 등 총 3챕터 189쪽에 걸쳐 한국인의 잘못된 영어 습관을 진단하고 제대로된 표현과 올바른 사용에 대해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나는 특히 이책에서 스피킹을 잘하기위해서는 1 대 1 원어민 회화수업을 듣거나, 리스닝을 위해서는 팟캐스트, 미드, 유튜브 등을 많이 봐야한다는데 엄지척을 해드리고싶었다.
또한, 리딩을 위해서는 만화를 보거나 책을 읽고, 라이팅을 연습하기 위해서는 일기를 써보라는 조언이 확와닿았다.
즉, 영어를 어렵게만 공부하지말고 본인이 재미있다고 느끼는 방법으로 공부하라는 조언에 내자신도 힘을 얻었고 자신감도 생기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김지은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북스고>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글고 영어공부하면서 자유로이 메모하고 필기할 수 있는 라이팅북까지 선물로 왔다~^^*
이렇게 좋은 선물까지 보내주신 출판사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싶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한국인에게 잘못된 영어습관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제대로 된 표현과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반복학습의 중요성을 이야기하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새로운 것을 배울 때는 뭐가 되었든 한 번 보고 바로 습득할 수 없다. 두 번, 세 번... 될 때까지 봐야 조금씩 뇌에 저장이 되고 익숙해진다. 반복연습을 잊지말자. (6쪽)"
#원어민처럼말하는올쏘의일상영어한국인의영어습관
#김지은 #북스고 #문화충전200 #서평이벤트
#영어회화 #일상회화 #영어공부 #영어단어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