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수 세무사의 Reset 회계 공부 - 직장 생활에서 한 걸음 앞서 나가는
신방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계의 목적은 재무상태와 경영성과를 정확히 측정하고, 이를 보고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중 경영성과, 즉 이익을 정확히 측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더 중요하다.
이익이 많아야 기업이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18쪽)"

나는 신방수세무사님께서 저술하시고 <매경출판(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신방수세무사의 Reset 회계공부>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바로 윗글이 회계의 목적을 한마디로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신 글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신방수세무사님께서는 국내 세무업계에서 가장 많은 책을 쓰고 가장 많은 독자층을 탄생시킨 베테랑 세무사이다 또한 연간 강의를 100회 이상 하면서 독자들과 소통을 늘리고 있다. 
현재 기업과 개인고객을 위해 다양한 컨설팅 및 세무회계 서비스 제공도 병행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회계 핵심개념 잡기, 회사이익의 계산과 분배방법, 재무제표 구성요소의 이해, 개별 재무제표  분석, 회계통찰력을 키워주는 재무제표 통합분석, 회계정보와 마케팅 전략, 1인 기업의 회계관리법 등 총 7장 293쪽에 걸쳐 실전에 바로 활용하는 재무제표의 핵심개념과 분석의 기술, 회계원리, 재무제표 잘볼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이에 나는 이책 아주 잘읽었다.
보통 우리는 회계가 어렵고 복잡한 걸로만 생각하는데 이책에서는 각종 사례와 도표들을 곁들여 설명해주시니 이해하기가 용이했다.

신방수세무사님께서는 국내 세무업계에서 가장 많은 책을 쓰시는 분이시기에 예전부터 저술하신 책들을 많이 탐독해온 독자들에게는 친숙하신 분이시다.

나도 신방수세무사님의 책을 즐겨 읽는데 얼마전에도 <2022 확바뀐 부동산 세금 완전분석>과 <확바뀐 상가 ㆍ빌딩 절세 가이드북>도 읽었다.
이책들의 개정사항들도 일목요연하게 잘설명해주셔서 아주 유익한 독서가 되었다.

그에 따라 이책도 기대하며 읽었는데 회계 초보자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다.

나는 특히, 숫자에 기초한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창업자 겸 명예회장이 2010년에 파산한 JAL 항공사를 회생시킨 이야기와 워렌 버핏이 경쟁력있는 기업이 되는 조건들을 제시해주셨을때에는 적극 공감되기도 하였다.

회계와 재무제표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신 이책  <신방수세무사의 Reset 회계공부>...

나는 신방수세무사님께서 저술하시고 <매경출판(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회계원리와 재무제표 핵심개념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직장인들이 재무제표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야하는 이유를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개인의 다양한 의사결정에 대한 기초자료를 얻을 수 있고, 향후 사업가로서의 역량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작게는 가정경제를 원할히 수행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39쪽)"

#신방수세무사의Reset회계공부 #신방수세무사
#매경출판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 #교세라
#이나모리가즈오 #워렌버핏 #회계원리 #재무제표
#부동산세금 #상가 #빌딩 #2022부동산세금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