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단단해지는 살림 - 사색하고, 비우고, 기록하는 미니멀 라이프 이야기
강효진(보통엄마jin) 지음 / 비타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니멀 라이프는 나와 가족에게 불필요한 것을 덜어내고 의미있는 것에 집중하는 태도를 가지면 되었다. (103쪽)"

나는 강효진님께서 저술하시고 <(주)헬스조선>에서 출간하신 이책  <마음이 단단해지는 살림>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미니멀 라이프를 왜하시느냐는 물음에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말씀이신데 이 말씀이 확와닿았다.

불필요한 것을 덜어내고 보다더 의미있고 보람있는 일에 집중하는거 나도 당장 실천해야겠다고 다짐도 하게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강효진님께서는 둘째 아이를 낳으며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주부가 된 보통 엄마이신데 유튜브 채널 <보통엄마jin>에서 미니멀 라이프 이야기를 기록하고 있다. 슬럼프에 빠지는 주부의 삶에 공감하며 마음을 보듬는 여정을 함께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나를 살피는 일상의 여백, 마음이 단단해지는 습관, 원하는 삶으로 채우는 비움, 가뿐한 청소와 제로웨이스트 등 총 4장 227쪽에 걸쳐 사색하고 비우고 기록하는 미니멀 라이프에 대해 진솔하게 들려주시고있다.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수시로 나자신을 돌아보게되었다.
잘치우며 살려하지만 만족스럽지 못할 때가 많은데 저자께서 들려주시는 이책이 나를 더욱 채찍질하는 주마가편의 책이었다.

근데, 저자께서는 15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이시기도 하다.
그래서, 저자의 유튜브도 가봤는데 와 정말 너무나도 부지런한 분이셨다.

어쩜 아침 기상시간이 새벽 5시라니 정말 감탄했다.
또한, 이책에서 기타를 치시는 사진도 올리셨던데 하루 30분씩 기타를 꼭치신다니 그 마음의 여유가 부럽기도 하였다.

나도 사실 올해는 기타를 배우고싶어 기타를 집에 들여놓았다.

근데, 저자께서 유튜브를 보시며 기타독습을 하셨다던데 이에 나도 기타독습을 실천해야겠다고 다짐도 하게되었다.

올해 꼭 김광석, 비틀즈의 노래들도 기타치며 불러봐야지~^^*

아침일찍 기상하셔서 두 아들을 유치원 등에 등원시키고 집안일에 영어공부 글고 영상제작까지 열심히 하셔서 24시간을 알차게 보내시는 저자의 실천력도 본받아야겠다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나는 강효진님께서 저술하시고 <(주)헬스조선>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미니멀 라이프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지만 잘안되시거나 정체되 있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미니멀 라이프가 가족에게 어떤 도움이 되냐는 물음에 대답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겉모습이 아닌 내면을 더 단장하는 느낌.
그러면 제 마음이 좋아지고 가족들에게도 편안함이 전달되는 것 같아요. (218쪽)"

#마음이단단해지는살림 #강효진 #헬스조선 #기타
#미니멀라이프 #유튜브 #보통엄마jin #비틀즈 #김광석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