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직원은 유튜브
스가야 신이치.민진홍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동영상을 대량으로 업로드함으로써 다양한 키워드를 통한 구글 검색 결과에 자신의 동영상이 많이 표시되게 해 인터넷에서의 노출량을 확대하는 것이 유튜브 비즈니스 활용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의 일입니다. (34쪽)"

나는 스가야 신이치님께서 저술하시고 <매경출판(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나의 직원은 유튜브>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윗글은 유튜브 동영상의 기능과 목적을 한마디로 정의한 글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스가야 신이치님께서는 일본 유튜브 마케팅 1인자로서 주식회사 암즈 에디션의 대표이자 유튜브 전략 컨설턴트이다.
인터넷과 아날로그의 융합을 통한 저비용 고객모집 획득 기술, 영업전략을 완성해서 자금이 없는 도산직전의 영세기업 실적을 단기간내에 개선시키는 일을 하는 인터넷 컨설턴트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유튜브 고객모집'을 이해해 양질의 유망고객을 10배로 만들자!, 유튜브 고객관리를 비대면으로 해서 재구매율과 소개를 2배로 만든다 등 총 6장 261쪽에 걸쳐 비즈니스 유튜브 동영상에 대한 모든 것들을 아낌없이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아~ 나는 이책  아주 흥미롭게 잘읽었다.
요즘 유튜브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청소년들의 장래 희망이 유튜버라고 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는 기존의 공중파방송이 잘하지 못하는걸 하는 대체재로서도 각광을 받고있다.

이는 이재명, 윤석열후보가 대선을 앞두고 삼프로 TV에 나와 각각 경제토론을 했는데 이재명후보께서 지금현재 조회수가 601만회를 돌파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린데서도 알 수 있다.
그리하여 <유튜브가 나라를 구했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였다.

물론 선거에서도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이 선거전략상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기도 하다.

그런 면에서 이책의 독서도 의미있게 다가왔다.

글고 저자께서 업계 경력 18년으로 480건의 프로듀스 서포트 실적은 노벨상을 배출하는 국가연구기관, 일부 상장기업, 복싱 세계 챔피언부터 개인 상점, 농가까지 다양한 영역에 이른다고 하신다.

따라서, 이책에서도 양질의 유망고객을 늘리는 법, 재구매율과 소개를 늘리는 법, 성약률을 2배로 늘리는 법은 물론이고 유튜브 원격근무 영업으로 성공한 4명의 성공자, 5가지 AI 대책으로 유튜브를 공략하는 법까지 도표와 사진들을 통해 설명해주시니 이해가 더욱 용이했다.

그래서, 나는 스가야 신이치님께서 저술하시고 <매경출판(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동영상 마케팅을 시작한다면 지금이 절호의 타이밍입니다! 코로나가 끝난후에도 비즈니스에서 동영상을 활용하려는 움직임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므로, 지금이야말로 선행자의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57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나의직원은유튜브 #스가야신이치 #매경출판 #유튜브
#경영경제 #마케팅 #매일경제신문사 #삼프로TV
#이재명 #윤석열 #노벨상 #복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