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년에 8cm 크는 초등아이 필라테스
은지선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척추측만증은 소아나 청소년기에 발생빈도가 높은 허리질환입니다. 아이들의 경우 성인보다 뼈가 유연하기 때문에 한쪽으로 굽거나 치우치기 쉽거든요.
곧게 자라야할 척추가 휘어지니 체형과 키 성장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12쪽)"
나는 은지선님께서 저술하시고 <중앙일보에스(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1년에 8cm 크는 초등아이 필라테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무거운 책가방 등에 시달렸던 아이들의 한쪽 어깨가 쏠리고 허리가 휘어지는 척추측만증이 바로 체형과 키 성장에도 악영향을 끼치는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은지선님께서는 국내 최초 키즈전문 필라테스 센터 필라티즈대표이다.
미국 밸런스드 바디 자격증을 취득한 뒤 전문 필라테스 지도자로 전향하였다.
현재 반포 서래마을에 국내 최초 키즈전문 필라테스 센터를 설립해 1,000명 이상의 아이들을 지도하였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1년에 8cm! 우리 아이도 클 수 있다, 필라테스 기본 동작 43, 하루 10분 프로그램 등 총 3파트 239쪽에 걸쳐 숨은 키, 숨은 집중력 찾아주는 하루 10분 성장판 자극 홈트에 대해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요즘 아이들은 운동을 잘하지않는다.
학교 ~ 학원 ~ 집을 전전하며 오로지 공부에만 매달리다보니 자세도 나빠지고 그러다보니 척추가 휘어져 키도 안자라는 악순환도 빚는 경우가 많다.
그런 면에서 이책에서 소개하는 43가지 필라테스 동작들을 꾸준히 해나간다면 1년에 10cm 이상도 자랄 수 있게된다고 판단되었다.
여기서 알려주는 척추 및 코어근육 강화운동은 성인들도 꾸준히 해나간다면 근골격계 강화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나같은 경우에도 척추 브릿지, 척추 공굴리기 같은 동작은 수시로 틈날때마다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나는 은지선님께서 저술하시고 <중앙일보에스(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키가 크고싶은 어린이들, 청소년들은
놓치지않고 꼭읽어보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 바른 자세란 척추가 올바른 정렬로 곧게 자라고, 그옆의 코어근육들이 척추를 튼튼하게 지지해줘야합니다.
뼈와 근육이 조화롭게 기능해야 하지요.
아이들은 배우고 변화하는 속도가 빠르다는 점입니다.
어른보다 훨씬 더 빠르게 바른 자세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습관으로 바꿔나갈 수 있어요. (16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1년에8cm크는초등아이필라테스 #은지선 #필라테스 #중앙일보에스 #초등필라테스 #키크기 #자기계발서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척추 #코어 #키크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