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건물주 - 백만장자 라이프
김경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리모델링을 한다고 하면서 이 고생을 하지?
돈을 벌려고 하는 거야? 무엇 때문에 이 길을 가는 거야?
돈 때문도 아니고 명망도 아닌 아무런 목적도 없이 험한 길을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110~111쪽)"

나는 김경만님께서 저술하시고 <매경출판(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극한직업 건물주>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건물주라는게 저렇게 푸념과 한탄이 나올 정도로 힘든 일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이책의 저자이신 김경만님께서는 여러 건물을 소유하신 건물주로서 2009년 <부동산 경매비법>이라는 책도 저술하신 부동산 전문가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부동산 경매절차, 건물 구조보강 및 리모델링, 수익률 높이기, 출구전략, 홀리데이 등 건물주로서 부동산 경매절차, 건물 리모델링, 세입자 관리, 수익률 높이기 등 다양한 노하우들을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아 나는 이책을 아주 흥미진진하게 잘읽었다.
이책은 건물주이신 저자께서 2012년 11월 26일부터 2020년 8월 6일까지 일기형식으로 써주셨는데 이에 이해가 용이했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조물주아래 건물주라는 말도 있고, 초등생들의 장래 꿈이 건물주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건물주라는 지위가 많이 업되어 있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건물주라하면 근엄한 표정 지으며 뒷짐지고 다니는 중년의 신사가 연상되지만 이책 읽어보니 청소부터 시작해 건물관리, 세입자 관리, 세무관리 등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니라는걸 깨닫게 되었다.

또한, 건물구조 보강공사, 리모델링 공사 절차들도 알기쉽게 설명해주셨고 또 부동산 경매절차, 수익률 높이는 노하우까지도 알려주셔서 참으로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이책  통해 건물주들의 애환과 고초도 알게되었고 이에 세상에는 거저 얻는게 없다는걸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나는 김경만님께서 저술하시고 <매경출판(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극한직업 건물주>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건물주의 애환과 고민들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인생이라는 길을 찾는 것은 돈, 인맥, 학력 등에서 찾을 것이 아니라고 하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인생이라는 길을 찾는 것은 내 안에 있는 조건에서 찾으라는 것이다. 내안의 조건. 무소유, 통찰력, 결단성, 기록성, 사진, 영상...! 그러니 더는 조건을 쫓다가 시간을 보내거나 하는 짓을 하지않아야 할 것이었다. (321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극한직업건물주 #김경만 #매경출판 #경영경제 #재테크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 #리모델링 #부동산경매절차
#부동산 #경매 #수익률높이기 #출구전략 #부동산경매 #수익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