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호랑이
정석호 지음 / 마음의숲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호는 잘안다.
두려움에 부딪치는 행동이 용기를 준다는 것을...
위험을 감수해야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음을... "

나는 정석호님께서 저술하시고 <마음의숲>에서 출간하신 이책  <불멸의 호랑이>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윗글은 바로 내자신에게 들려주는듯한 글이었다.
나는 윗글을 읽고 가슴뭉클함을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정석호님께서는 호랑이 수묵화 그림의 대가로 알려진 화가이자 만화가이다.
그의 패기있고 역동적인 작품들은 우리나라 대통령께서 각국 정상에게 전달하는 선물로 많이 선택되었는데 세계 여러나라의 대통령궁에 그의 작품들이 소장돼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영원히 사라지지않는 호랑이의 기상과 용맹에 대해 저자의 역동적이고도 웅대한 그래픽노블로 잘그려주시고있다.

아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불끈 용기가 치솟았다.
2022 임인년 새해 호랑이해를 맞이해 이 책속 백호처럼 굳세게 가열차게 도전하는 그런 인물이 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의 글 하나하나는 메시지 하나하나는 다 철학이었다~^^*

어쩜 이리도 읽는 이의 가슴을 울컥하게 만들고 감동의 도가니로 몰아넣는지...

나는 이책의 주인공인 백호가 되었다.
백호에 감정이입되어 백호와 하나가 된 나는 백호가 위기에 빠지면 같이 빠졌다.

그러다가 다시 불곰과 맞설 때는 백호와 같이 긴장된 마음으로 맞서게되는 나자신을 발견하기도 하였다.

정말 동물들이지만 저자께서 감정이입을 너무나도 잘해주셔서 나는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이책은 만화와 소설의 중간형식을 취하는 그래픽노블식의 책이어서 더욱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다.

글고 와~ 초판에 한해 증정하신다는 2022년 호랑이 캘린더 포스터도 동봉되 있었다~^^*

벽에 붙여놓으면 내년 한해엔 좋은 일들만 있을거 같은 생각도 들었다~^^*

작가님과 출판사측에 너무나도 감사했다~^^*

그래서 나는 정석호님께서 그리시고 <마음의숲>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호랑이의 웅혼한 기상을 느끼고싶은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백호에게 가장 큰 두려움이 무엇인지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이제는 절대 물러서지 않는다.
백호에게 가장 큰 두려움은 험한 환경과 극한의 고통에서 희망의 끈을 놓고 낙오자로서 세상을 살아가게되는 자신의 모습이었다.
백호는 지금 자신과의 싸움에서 당당히 승리했다."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그래픽노블  #불멸의호랑이 #정석호 #마음의숲 #백호
#호랑이 #불곰 #대통령 #만화 #소설 #리뷰어스클럽 
#캘린더포스터 #초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