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그순간 '이곳을 떠나야 한다!' 라는 내면의 목소리가 솟아올랐다. 나는 결심했다. 당장 공장을 떠나기로.
아쉬움만 남기고 일찍 떠난 내 친구 영숙이에게 더 좋은 세상을 보여주고 싶었다. 공장을 떠나는 날 나는 영숙이를 가슴에 묻고, 그녀의 몫까지 열심히 살겠다고 다짐했다. (37쪽)"

나는 켈리 최님께서 저술하시고 <다산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웰씽킹>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울림을 받았다.

16세 소녀공이 취직한 곳은 답십리 부근의 와이셔츠 공장...
낮엔 일하고 밤엔 야간고교로 가서 공부할 수 있었던 그곳...

그러던 어느날 공장에서 학교가는 버스를 타고가다 동급생이었던 영숙학생은 백설기를 급히 먹다가 기도가 막혀 그만 질식사하고 만다. 그 버스안에서...

이런 어처구니없는 일이 또 있을까...

가난을 떨칠려고 주경야독하느라 심신이 힘들었을 16세 소녀공이 백설기 덩어리에 기도가 막혀 사망했다니...

나는 이 파트를 읽으면서 가슴이 너무나도 아팠다.
거기에다가 눈시울이 뜨거워졌다.

이것이 그 예전의 우리 누나, 형들의 모습이었다.

이렇게 눈앞에서 친구가 죽는 모습을 보고 이 빡빡하고 아득한 터널같은 곳을 떠나는 결단을 내리셨다니... 

영숙친구를 가슴에 묻고 그녀의 몫까지 열심히 살겠다고 다짐했던 저자의 모습에 결연함까지 느껴졌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켈리 최님께서는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 창립자 및 회장으로서 포기하지 않고, 자신과 똑같은 상황에서도 큰 부를 이룬 부자들의 습관과 생각을 체득하기 위해 1,000여명의 대성한 사람들을 연구하고 몸소 실천했다. 그덕분에 유럽 12개국 매장, 연매출 6,000억원이라는 고속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 켈리델리를 일궈냈다. 이렇게 저자께서는 부자들의 성공방법을 삶 전반에 적용하여 인생을 역전시켰던 산 증인인 것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인생의 밑바닥에서 싹튼 부의 씨앗,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웰씽킹 등 총 2부 313쪽에 걸쳐 저자의 인생과 당부의 말씀들을 진솔하게 들려주시고있다. 

30대에 10억원이라는 엄청난 빚에 시달리셨던 저자...
그러나, 1,000여명의 대성한 사람들을 연구하고 몸소 실천해 이젠 연매출 6,000억원이라는 고속성장을 이룬 글로벌 기업의 회장님이 되셨다하니 정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리고싶었다.

핵심가치
결단력
선언
믿음
신념
확신
질문

위 7가지는 저자께서 제시해주시는 <부를 창조하는 7가지 생각의 뿌리>이다.

아 정말 이 7가지를 보니 저자께서 얼마나 굳세게 힘차게 살아오셨는지 절실히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켈리 최님께서 저술하시고 <다산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진정으로 부자가 되고싶은 분들이라면 가난한 소녀공에서 글로벌 기업의 회장이 된 그녀의 삶에서 힌트 얻길 바라며 이에 이책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궁극적으로 들려주시고싶으셨던 다음의 메시지가...

"내가 전하고싶은 메시지는 자기의 삶을 절대 하찮게 여기면 안된다는 것이다. 아무리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라도 자기의 가치를 믿고 나아가는 사람은 반드시 목표를 이룬다. 웰씽킹을 통해 왜 사는지를 끊임없이 상기함으로써  살아갈 힘을 얻어야 한다. (293~294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마인드 #웰씽킹 #켈리최 #다산북스 #리뷰어스클럽 
#답십리 #켈리델리 #유럽 #친구 #와이셔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