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내비게이션
오영근.한금실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표의 크기를 설정할 때 9배의 법칙을 따르라 권하고싶다. 잠재의식은 내가 끄집어낼 수 있는 대상이므로 현실적으로 내가 이룰 수 있는 상태보다 최대 9배까지 높여서 목표를 설정하면 좋을 것이다. (83쪽)"

나는 오영근, 한금실님께서 저술하시고 <(주)국일미디어>
에서 출간하신 이책  <꿈 내비게이션>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꼭이루고자하는 목표는 현실적인 상태보다는 최대 9배까지 높여 설정하면 더욱 성공확률이 높은거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오영근님께서는 평상시 청소년 교육에 관심이 있어 많은 청소년이 꿈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꿈을 찾아주고 쉽게 성취하도록 돕는 알지톡 앱을 개발하였다. 알지톡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많은 사람에게 잠재의식을 활성화하여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한금실님께서는 한국뇌과학 미술치료 협회 협회장으로서 심리학에 대한 큰 열정을 가지고 있다.
청소년이 꿈꾸는 세상을 만들고자 성남시교육지원청 성남시 학교 청소년복지상담사업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청소년 복지에 힘쓰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꿈, 목표, 녹음, 행동, 성취, 나눔 등 총 6단계 320쪽에 걸쳐 꿈을 이루는 6가지 황금열쇠가 무엇인지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아 나는 이책과의 만남이 정말 뜻깊은 만남이었다고 생각되었다.

어느덧 한달도 채안남은 12월도 1주일이 지나갈 즈음에 이르니 올한해가 다소는 아쉽게 느껴졌다.

물론 코로나19로 전세계적인 팬데믹이 계속 이어지고 있고 국내외 경제도 어려웠던게 사실이었지만, 내 개인적으로 다소는 미흡했던 점도 있어 아쉬움을 느끼던 상황이었다.

그러한 때에 이책을 읽으니 다시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다시 꿈을 꿔서 도전해보고싶은 마음이 강렬해졌다.

그래서, 그 꿈을 이루는 과정도 꿈꾸고 성취하고 나누는 등 6단계의 내비게이션을 제시해주니 더욱 설득력있게 다가왔다.
또한, 나에게도 로드맵이 생긴듯 자신감도 붙게되었다.

게다가 진짜 꿈은 어떤 역경이나 장애도 막을 수 없다, 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으면 목표는 반드시 이루어진다, 성공한다는 믿음을 갖고 행동하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오영근, 한금실님께서 저술하시고 <(주)국일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꿈을 간절하게 이루고싶은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늘 꿈꾸고 있어야한다는게 중요하다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성공을 불러들이는데 있어 중요한 것은 생생하게 꿈꾸는 능력이다.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고 그려볼 줄 알아야 한다. 성공을 생생하게 꿈꾸어라. 그러면 운명처럼 기회가 찾아오고 성공을 향해 나아가게 될 것이다. (460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