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의 인생서재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독서토론회 지음 / 아임스토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8시간만에 100km 행군을 완주한 그날 밤 연병장에서는 막걸리 파티가 열렸다. 다리는 물집이 잡혀서 바늘에 실을 궤어 물을 빼고 절룩거렸지만 왠지 벅찬 감동이 일었다. (62쪽)"

나는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독서토론회에서 저술하시고 <아임스토리(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CEO의 인생서재>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강화석님께서 아비 조리쉬의 혁신국가를 소개하시면서 자신의 특공대시절 행군경험을 이야기한 내용인데 학사장교출신인 내가 200km 행군도 했기에 윗글도 확와닿았다.

또한, 혁신국가라는 책에서는 이스라엘 기술혁신의 비밀은 이스라엘 군대에 있다는 말씀도 공감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독서토론회는 2008년부터 시작한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을 기반으로 결성되었다.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은 711명의 동문을 배출하였으며 기업간 만남을 통해 서로의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비즈니스 협력의 장을 여는 등 협회 네트워크 조직의 한축으로 활동해오고 있는데 이번에 독서토론회에서 이노비즈 CEO 14인의 인생 책 이야기를 이 한권의 책에 담았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젊은 날의 초상, 꿈꾸는 삶, 상실의 기억, 행복을 향하여 등 총 4부 188쪽에 걸쳐 열네분의 이노비즈 CEO의 인생과 책이야기들에 대해 아낌없이 들려주시고있다.

나는 특히, 정민채님께서 어린 왕자를 읽은 느낌을 이야기하신 파트에 주목이 갔다.

보이는게 다가 아니고, 정말로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않는다는 교훈을 얻었던 어린 왕자...

이책을 읽음으로써 그 진리를 다시금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독서토론회에서 저술하시고 <아임스토리(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14인의 CEO께서 들려주는 책이야기가 무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주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사는 날까지는 내 발로 움직이고, 내 몸따라 다니는 정신도 잘지켜야만 하겠기에 오늘도 신발끈 동여매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광교호수공원 야경도 구경할 겸 바른 자세로 오래도록 걷는 삶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어본다. (176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CEO의인생서재 #이노비즈최고경영자과정독서토론회
#아임스토리 #독서에세이 #어린왕자 #이스라엘
#혁신국가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