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 - 종류도 많고 기능도 다양한 가전 세계에서 똑똑하게 구매하는 법
김영현 지음 / 크루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나오는 TV들은 모두 에너지 효율이 좋아져서 
4K TV 65인치를 기준으로 했을때, 
하루 8시간씩 시청해도 월 전기요금이 5천원 ~ 1만원수준이라 많이 저렴한 편이지.(37쪽)"

나는 김영현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학술정보(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와~ 최신 4K TV를 하루 8시간씩 한달동안 시청해도 월요금이 1만원 이하라니 정말 저렴하네~~

정말 요즘 출시되는 TV들은 소비전력도 얼마 안들어 부담없이 볼 수 있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영현님께서는?삽화가 겸 만화가로 활동중에 있다.
평소에 전자기기 특히 가전제품을 서칭하며 시간보내는걸 좋아하는데 그 결과물이 바로 이 111한권의 책으로 나왔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TV, 냉장고는 물론이고 에어 프라이어, 식기세척기, 음식물처리기까지 가전제품의 과학적 원리와 기술, 올바른 사용법 글고 구매꿀팁까지 총 14파트 281쪽에 걸쳐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TV
에어컨
공기청정기 
세탁기 
건조기
선풍기
무선 청소기
냉장고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에어 프라이어 
식기세척기 
정수기 
음식물처리기

아 이렇게 14종류의 가전제품들에 대해 김영현작가님께서 따뜻한 시선으로 직접 그리신 만화들을 읽어나가니 머리속에 더 쏙쏙 들어왔고 이해가 더 용이했다.

특히, 몇년전 우리집에서 세탁기 살때 드럼 세탁기를 안사고 통돌이라 불리우는 일반 세탁기를 산게 백번천번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즉, 일반 세탁기가 세탁력이 우수하고 많은 세탁량을 한번에 세탁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세탁시간도 짧아 전력사용량도 적다니 참 잘사서 잘쓰고 있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또한, 일반형 ~ 양문형 ~ 4도어 등 다양한 종류의 냉장고들의 장단점들도 확실히 알게되어 정말 유익했다.

그래서, 나는 김영현 삽화가 겸 만화가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학술정보(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종류도 많고 기능도 다양한 가전제품들을 똑똑하게 구입하는 요령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냉장고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요령도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냉장실은 60% 정도 채워져 있는게 에너지 효율이 가장 좋아. 냉동실은 오히려 꽉꽉 채울수록 에너지 효율이 더좋거든. (153쪽) "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꼬꼬와베리의가전제품잡학사전 #김영현 #한국학술정보
#크루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공기청정기 #냉장고 
#세탁기 #에어프라이어 #식기세척기 #무선청소기 #TV
#선풍기 #건조기 #에어컨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음식물처리기 #정수기 #무선청소기 #양문형 #4도어
#통돌이 #드럼세탁기 #가전제품 #소비전력 #에너지효율
#4KTV #전기요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