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의 혼 - 이태원 상권 20평 매장에서 월 1억 원 매출 올리는 비결
마숙희 지음 / 라온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우의 시그니처 메뉴인 호르몬(대창꼬치)와 규탄(우설)은 모두 최상급 한우를 쓰고 있는데, 공급업체 선정에 정말 많은 공을 들였고 고생도 많이 했다.
하지만 아무리 원가를 절감하고 수급이 쉽다고 하더라도 맛과 품질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라 절대 타협할 수는 없었다.(43쪽)"

나는 마숙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장사의 혼>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역시 JTBC <백종원의 국민음식> 등 여러 방송프로그램들에도 소개될 정도로 많은 분들에게 맛과 생동감으로 인정받고 있는 외식전문가다우시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마숙희님께서는 외식기업의 CEO이자 사케 소믈리에이다. 일본 정통 야키토리 브랜드인 <야키토리 고우>를 운영하며, 일본 외식문화를 전파하는 사명감을 갖고 운영중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성장의 기본기가 되는 8가지 키워드, 매출을 결정짓는 6가지 원칙, 매장운영의 8가지 숨은 노하우, 일본 외식업 이것만은 알고 시작하자 등 총 4장 275쪽에 걸쳐 이태원 상권 20평 매장에서 월 1억원 매출을 올리는 비결들에 대해 아낌없이 잘알려주시고있다 

아~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많은 울림과 공감을 얻었다.
사실 나도 예전에 외식업을 했던 경험이 있었기에 저자분의 한말씀 한말씀이 가슴속깊이 확와닿았다.

특히, 표준화로 수준높은 상품력을 유지한다, 여성손님을 잡아라, 부지런함, 세심함, 신속함은 매장 운영의 3가지 철칙 등의 말씀들이 더욱 가슴속깊이 각인되었다.

식당운영시 항시 맛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쾌적한 식당분위기를 연출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하여 나는 마숙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외식업을 하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물론이고 외식업에 고전중이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일본외식 브랜드로서 한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전략을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한국시장에서 일본의 외식브랜드가 제대로 현지화하기위해서는 브랜드의 핵심본질을 지키면서도 각자의 미세한 차이를 이해하고 현지에 맞게 잘변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현지화와 변화도 결고 본질과 기본에서 벗어나면 안된다는 것이다.(242쪽)"

#경제 #장사의혼 #마숙희 #라온아시아
#야키토리고우 #리뷰어스클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