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기로 했다 - 스타트업을 꿈꾸는 MZ들에게 아이돌 출신 스타트업 CEO가 말하는 창업 노하우
노영태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는 문장을 마음속에 되새겼다. 좋아하는 일을 위해 최선을 다했고, 결과가 어떻든 소속사 계약과 정식데뷔까지 했으니 실패는 아니라고 생각하기로 했다.(32쪽)"

나는 노영태님께서 저술하시고 <힘찬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하고싶은 일을 하며 살기로했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그렇다~
인생이라는 먼길을 걷다보면 성공보다는 실패를 통해 오히려 배우는 것이 많다고 생각된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속담도 있지않은가!

아이돌그룹으로서 막연한 성공만을 꿈꾸는게 아니라 이 방향이 아니라면 과감히 다른 방향으로 선회할줄도 알아야한다는걸 이 구절통해 다시금 깨우치게 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노영태님께서는 29세 대학생신분으로 온라인 광고회사 아이두 커뮤니케이션즈를 창업하여 현재까지 10년간 국내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 700여개의 광고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 7년만에 코스닥 상장사와의 M&A를 통해 현재 계열사 임원으로 재직중이며,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각종 대학 및 기관에서 창업과 마케팅 강의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내가 하는 일 광고사업, 경험과 사람 그리고 노하우, CEO로서의 자세 등 총 4부 211쪽에 걸쳐 스타트업을 꿈꾸는 MZ들에게 아이돌출신 스타트업 CEO의 창업노하우들에 대해 심층적으로 잘알려주시고있다.

와~ SBS 스타킹에 방송출연을 계기로 정식가수로 데뷔하여 혼성 3인조 그룹 에그의 리더로서 4년간이나 활동했던 아이돌 가수출신이 그 일을 그만두기가 정말 쉽지않았을텐데...

어떤 사람은  연습생 생활을 10년씩이나 했던 사람들도 있고 조금만더 하자며 미련도 갖을 법한데 이를 떨치고 광고회사를 차려 새롭게 도전했고 또 이를 성공시켰다는데 놀라움을 느꼈다.

그리고 이책은 자신의 성공담만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입찰 ~ PT ~ 계약 ~ 광고마케팅 진행 등 광고수주 및 실행절차와 그 광고 노하우들까지 실제적인 지식들을 알려주셔서 더 유익했다.

피부에 와닿는 실무적 경험노하우들을 진솔하게 설명해주셔서 나는 저자의 인고의 노력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드리고싶었다.

그래서, 나는 노영태님께서 저술하시고 <힘찬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광고업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위해서는 어떤 노력들을 해야할지 알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자신의 성공요인이 무엇이었는지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얼마나 오래 할 수 있는가가 중요하고, 하고싶은 일이 무엇인지가 중요하다. 
누가 뭐라 하든지 그저 내가 하고싶은 일을 묵묵히 하다보면 기회가 온다. 
그리고 그 기회는 반드시 스스로 결정했을때 온다고 생각한다. (208쪽)"

#하고싶은일을하며살기로했다 #노영태 #힘찬북스
#인생은속도가아니라방향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