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트룸 클래식 2021
김양평.주산지 지음 / 정보문화사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사진 특히, RAW 파일에 최적화되어 있는지를 말하라면 단연코 라이트룸일 것입니다. 라이트룸에는 RAW 파일뿐만 아니라 JPEG 파일도 동일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iv쪽) "

나는 김양평, 주산지님께서 저술하시고 <정보문화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안녕하세요 라이트룸 클래식 2021>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이런 면에서 라이트룸이 포토샵보다 더 우수한 것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양평님께서는 현재 한국 사진작가협회 29대이사장, 브이티지엠피 대표이사로 재직중에 있다.

주산지님께서는 현재 한국 사진작가협회 정회원, 사진예술 아카데미 포스트 프로세싱 전임으로 활동중에 있다.
또한, 포토 아카데미 주산지 대표로서 라이트룸 및 포토그래피 관련기술서 14권을 출간하신 이 분야 전문가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라이트룸 개요, 사진 가져오기, 사진 관리하기, 디지털 현상하기, 내보내기 등 총 5파트 577쪽에 걸쳐 사진의 효율적인 데이터베이스 관리비법들에 대해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근데, 사실 나는 예전부터 사진관리는 포토샵을 즐겨해서 포토샵에 보다더 익숙해있다.

그러다가 이책을 통해 라이트룸 클래식을 보니 이렇게 다양하게 디지털 사진을 후보정할 수 있다니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라이트룸은 디지털 사진을 관리하는 데이터 베이스 프로그램으로서 실시간으로 저장되고 가장 많은 카메라와 렌즈 프로파일을 지원한다는데 특징이 있다.

특히, 라이트룸으로 채도를 높이고 교정하며, 생동감도 높일 수 있어 사진을 보다 더 선명하게 변신시킬 수 있는 스킬이라는데 엄지척을 해드리고싶었다.

예제에 나온 해바라기꽃에 나비가 앉을거 같은 생각도 들 정도였다.

또한, 인물사진의 잔주름 줄이기, 점과 문신, 흉터 지우기, 눈동자 선명하게 하기, 치아미백 효과 등 인물사진의 리터칭을 다양하게 해줄 수 있다는데 신선함도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앞으로는 사진 후보정을 라이트룸 클래식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김양평, 주산지님께서 저술하시고 <정보문화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라이트룸 클래식으로 사진정리 및 관리를 하고싶어 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당부해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이책에서는 라이트룸을 처음 사용하는 사진가를 위해 라이트룸의 기본적인 사용방법부터 고급기능과 새롭게 추가되고 변화된 내용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아무쪼록 이책이 디지털 사진을 찍는 국내 수많은 사진가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 되길 바랍니다.(v쪽)"

#그래픽디자인 #안녕하세요라이트룸클래식2021 #김양평  #주산지 #정보문화사 #포토샵 #해바라기꽃
#한국사진작가협회 #잔주름 #치아미백 #채도 #나비
#눈동자 #생동감 #흉터 #문신 #후보정 #디지털사진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