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대한 기업의 2030 미래 시나리오 - 향후 10년간 기업의 번영을 결정할 9가지 위대한 전략들
아린담 바타차리아.니콜라우스 랭.짐 헤멀링 지음, 박선령 옮김 / 리더스북 / 2021년 9월
평점 :
"글로벌 기업들은 기존의 제품중심의 오퍼링을 넘어 새로운 솔루션과 경험을 창출하는 등 가치제안을 빠르게 발전시키고 있다.(106쪽) "
나는 아린담 바타차리아, 니콜라우스 랭, 짐 헤멀링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웅진씽크빅>에서 출간하신 이책 <위대한 기업의 2030 미래 시나리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코로나19, 미국패권 약화, 경제 민주주의가 고조되고있는 이시기에 글로벌 기업들은 끊임없이 쇄신하고 혁신하고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아린담 바타차리아님께서는 기업의 세계화, 그리고 산업기업의 경쟁력 및 성장전략의 전문가이다.
니콜라우스 랭님께서는 자동차 산업 및 신흥시장의 국제 비즈니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분야의 전문가로서 현재 신흥 시장의 모빌리티 혁신과 메가시티와 같은 주제로 여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짐 헤멀링님께서는 지속가능한 조직문화, 고성능 조직혁신 전략분야의 전문가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위대한 기업은 어떻게 더 위대해지는가, 위대한 기업은 어떻게 기술로 혁신하는가, 위대한 기업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등 총 3파트 414쪽에 걸쳐 코로나19 팬데믹이후 급변한 세상에서 위대한 기업들은 어떤 전략하에 전진하고있는지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즉, 이책에서는 필립스, 나투라 같은 전통기업부터 테슬라, 넷플릭스 같은 빅테크 기업까지 혁신의 리더들이 선택한 9가지 전략들에 대해 예화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이는 성장, 운영, 조직 등 크게 3가지 아이콘으로 대표되는 전략들인데 이 분야 전문가 3인이 합심해서 지으신 책이라 그런지 더욱 설득력있게 다가왔다.
특히, 고객의 바로 옆에서 생산하고 공급하라, 민첩하고 기민한 날쌘 코끼리로 변신하라, 변화에 집중하고 혁신에 집착하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아린담 바타차리아님 등 3인께서 저술하시고 <(주)웅진씽크빅>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혁신의 기업들이 세운 9가지 전략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혁신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이야기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혁신은 사업운영에 필수적인 요소인 상시적 제안이 되어야한다. 타타그룹 찬드라세라칸회장의 말처럼 '혁신과 변화는 DNA에 깊이 뿌리박혀있어야한다.'(327쪽)"
#위대한기업의2030미래시나리오 #아린담바타차리아
#니콜라우스랭 #짐헤멀링 #미래예측 리뷰어스클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