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
양경렬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X 2.0시대의 마케팅은 판매전  그리고 판매후에도 계속 고객과 연결된다. DX는 마케팅, 더 나아가 비즈니스전략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한다. 또한 인간 생활 깊숙이 침투해서 새로운 편리함과 가치를 창조하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38~39쪽)"

나는 양경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비전비엔피 비전코리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마케팅>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이제 상품을 단순히 생산해서 판매하는 것으로 끝나는 마케팅의 시대는 끝났구나 판매후에도 계속 고객들과 컨택하고 연결되는 그러한 마케팅이 요구되는 시대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양경렬님께서는 대한민국 1세대 디지털 마케터이다. 
제일기획 글로벌 전략 서비스 팀장과 홍콩 사무소장을 역임하면서 삼성전자의 해외광고캠페인과 글로벌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현재 도쿄 ADK 본사에서 해외법인의 인사업무를 지원하고 있으며, 나고야 상대 객원교수로 활동하면서 마케팅 강의를 하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DX 2.0으로 환승하라, 핵심을 지키며 변화하고 변주하라, 새시대의 마케팅 양보다 질을, 고객마케팅 새 지평을 열다 등 총 8장 271쪽에 걸쳐 디지털 기술이 바꾸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혁신에 대해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나는 특히, 코로나19로 로컬시장이 떠오른다는데 주목했다.
해외를 나가기가 힘들어진 시기이기에 이럴때 여행업도 국내로 눈길을 돌리고있다는데 어떤 여행의 가치를 추구해나가고 국내시장을 개척해나가야할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걸 느꼈다.

그리하여 나는 양경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비전비엔피 비전코리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디지털 기술이 바꾸는 마케팅이 필요한 혁신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고객의 개념이 어떻게 변화되고있는지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고객의 개념이 구독자의 개념으로 바뀌고있다.
현재의 고객이 이탈하지않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면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위해 꾸준히 노력해야한다. 더욱 중요한 것은 기존 고객이 이탈하지않도록 하는 것이다.(263쪽)"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마케팅  #양경렬 #비전코리아
#마케팅 #리뷰어스클럽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