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상식사전 - 전기차 사용자를 위한 필수 가이드
정우덕 지음 / 넥서스BOOKS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전히 충전하는데 드는 충전요금
대표적인 차량을 하나 꼽자면 64kWh 배터리가 탑재된 코나 일렉트릭이 있습니다.
즉, 공용 급속 충전기로 한번 충전하는데 2만 2천 ~3천원 정도 듭니다.

한달타는데 드는 충전요금
한달에 2천km 탄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즉, 공용 급속충전기로 한달 충전하면 11만원 정도 듭니다.(162~165쪽)"

나는 정우덕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넥서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전기차 상식사전>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니 하루에 약 70km 탄다고 했을때 한달에 고작 11만원밖에 안든다고?

그럼 하루에 약 35km 정도씩 그야말로 출퇴근용으로만 쓴다면 이건 뭐 5만여원만 있으면 되는 것이다.

이렇게 연비가 몰라보게 좋으니 나는 당장 전기차를 사고싶어졌다.

내연기관 차량보다 연비가 상당히 좋은 전기차...
나는 전기차에 무척 흥미를 갖게되었고 이에 이책도 술술 넘어가며 읽어나갈 수 있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정우덕님께서는 서울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부에서 전력경제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2000년대전후 PC잡지들의 테크니컬 라이터로 활동하면서 컴퓨터 관련서적 여러권의 집필에 참여하였다.
웨어러블 PC 개발자로 화제를 모아 순간포착, 유퀴즈 등 방송에도 출연한바있다.

현재 전력거래소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네이버 카페 전기차 동호회 스태프로도 활동중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전기자동차 잘골라서 사기, 충전기 개념잡기, 실전에 도전하기, 똑똑하게 타고 다니기, 이모저모 살펴보기 등 총 5장 281쪽에 걸쳐 전기차 구매, 충전, 운행상식들에 대해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사실 나는 이책을 읽기전까지는 전기차에 대해 큰 관심은 없었다.
지금도 가솔린 차량을 잘타고 다니기에 일단 전기차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지 못했다.

근데, 이책을 읽어보니 무엇보다도 전기차가 친환경적인 차량이어서 언젠가 궁극적으로는 전기차로 가야한다고 생각되었다.

즉, 전기차량에서 매연이 하나도 안난다는게 큰 장점이다. 요즘같이 친환경이 이슈로 부각되고있는 이때에
또 코로나19로 전인류가 고통을 받고있는 이때에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서는 전기차가 대세로까지도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전기차의 장점과 특징, 충전기, 충전카드, 차종별 제원은 물론이고 구매보조금 지급, 자동차세, 보험료, 고속도로 통행료, 효율적인 운전을 위해 알아야할 것들까지 전기차에 대한 모든 것들을 도표, 사진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앞으로 전기차는 배터리가격이 계속 내려가야하고 충전속도도 보다더 스피디하게 된다면 미래의 친환경차로서 각광받는 차량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나는 정우덕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넥서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전기자동차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전기자동차의 장점을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전기자동차는 환경을 생각한다면 편리하고, 유지비용도 저렴하며,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기에도 좋은 기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34쪽)"

#전기차상식사전 #정우덕 #넥서스 #전기차필수가이드
#추천도서 #문화충전200 #서평이벤트 #코나 #전기차
#배터리 #충전기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