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자신감 - AI와 코로나19에 녹다운된 나약한 우리를 위한 비장의 무기
임채엽 지음 / 라온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1분 1초도 헛되이 보내지말자! ... 초자신감...^^*●

"내가 헛되이 보낸 오늘 하루는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바라던 내일이었다라는 말도 있다. 검투사들이나 죄수들도 그런 심정이 아니었을까? 누군가가 그토록 살고싶어했던 하루를 나는 너무 쉽게 소비하지않는가? 여러가지 복잡한 마음이 들었다. (25쪽)"

나는 임채엽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초자신감>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정말 하루 24시간이 이렇게 의미깊게 다가오다니...

윗글은 저자께서 이탈리아의 콜로세움을 방문후 느끼셨던 바를 진솔하게 이야기해주신 말씀이다.
근데 2천년전에 콜로세움에서 검투사들의 목숨을 건 결투가 이루어졌고 죄수들을 공개처형한 곳이었는데 내일을 기약할 수 없는 그들이었기에 그때 그들의 마음은 어떠했을까...

한편으론 숙연하게 다가왔고 정말 1분 1초도 아껴써야한다는걸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임채엽님께서는 태권브이 건축사 사무소를 운영하시는 분으로서 사회초년생들과 갖가지 도전을 앞둔 도전자, 자신을 미운 오리로 알고있는 백조들에게 본인이 가진 에너지를 일깨워주고싶어 이책을 집필하셨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나를 초라하게 만드는 두려움, 나를 당당하게 만드는 자신감, 초자신감을 만드는 트레이닝 등
총 3장 235쪽에 걸쳐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그래서, 이책은 저자께서 건축사 사무소를 20년 가까이 운영하시면서 겪은 100% 야전일기이다.

요즘 코로나블루라해서 괜히 위축되고 우울하고 자신감이 결여되있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이책 읽으니 모든지  도전해보겠다는 자신감도 생기게되었다.

또한, 스스로 멘토가 되자, 노력의 힘을 믿어라, 날마다 조금씩 변화를 주자, 한가지 발차기를 만번 연습하자, 매일 나를 가꾸자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발차기 만번이야기는 이소룡께서도 하신 말씀이셔서 더욱 실감나게 다가왔다.

코로나19가 극성인 요즘인데 나는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자신감이 결여되있어 괜히 위축되있고 도전이 두려우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운동을 꾸준히 해 건강한 몸짱이 되는게 중요하다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몸짱이라는 작은 성취가 큰 성공의 기반이 된다.
그것이 가져다주는 긍정의 메아리는 나를 신뢰있는 사람으로 각인시켜주는 효과를 만든다. 이러한 각종 시너지가 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를 더욱 충만하게 하며, 나를 담대한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171~172쪽)"

#초자신감 #임채엽 #라온아시아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코로나블루 #코로나19 #이소룡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