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의 성선설
신동엽.김지연 지음 / 호우야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식이랑 이런 얘기를 하는 게 처음에만 힘들지, 자꾸 이런 얘기를 하다보면 나중에는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무슨 일이 생겨도 엄마에게 먼저 얘기를 할 수 있고, 도움을 청하기도 쉬워지겠지요. 반대로 감추고 숨기다보면 문제가 생길 확률이 훨씬 높아져요.(32쪽)"

나는 신동엽, 김지연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도서출판 성안당>에서 출간하신 이책  <신동엽의 성선설>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얼마전 남자친구가 생긴 고1 딸에게 피임법을 알려줘야하는지 고민이신 어머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인데 아 충분히 고민되실 수 있는 문제이시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요즘 청소년들은 성에 조숙하다는데 이런 고민들을 하시는 부모님들도 많으시겠고 이에 저자께서 명쾌하게 해답을 주셔서 나도 무릎을 탁치게 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신동엽님께서는 개그맨으로서 MC로서 맹활약중이신데 2020년부터 진행을 맡은 네이버 오디오 클립 <신동엽의 성선설>을 통해 청소년부터 황혼부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사연을 받아 상당해주며 건강한 성문화를 정착시키려 노력하고있다.

글고 저자이신 김지연님께서는 현재 대한 산부인과학회 정회원이며 강남 와이퀸 산부인과 대표원장이다.
유튜브채널 <쉬잇와이 의사언니>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인데 17만명의 구독자에게 알기쉬운 성지식을 전달하며 성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성관련 60가지 고민들에 대해 속시원히 알려주셨다.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정말 깜짝 놀라기도 하였다.
세상에나 결혼전은 물론이고 결혼후 1년이 지났는데도 키스는 물론 부부관계도 전혀 없다는 부부도 있다니...
그럼 결혼은 왜했는지 의문이 들 정도였다.

또한, 이책에서는 부부만의 문제뿐만 아니라 연애중인 연인들, 청소년들의 성고민에다가 자식을 둔 부모들의 고민들에 이르기까지 정말 다양하게 고민들을 많이 하시는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이러한 고민들에 신동엽님의 진심어린 걱정과 김지연님의 친절하신 설명에 고민들이 눈녹듯이 해결되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나는 신동엽, 김지연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도서출판 성안당>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성적인 문제로 고민이신 분들은
물론이고 비슷한 고민이나 경험있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결혼전후 부부관계가 전혀 없는 부부에게 들려주셨던
다음의 조언이...

"1년동안 부부관계도 안하고 스킨십도 없고, 그러면 정상적인 부부관계라고 할 수 없죠. 의사언니 말대로 꼭 병원에 가보세요. 그리고 남편분이 어떤 이유로 위축되어 있을 수도 있으니 너무 몰아붙이기 보다는 무슨 문제가 있든 함께 헤쳐나가보자고 말씀하시고요. (225쪽)"

#신동엽의성선설 #김지연 #신동엽 #도서출판성안당
#신동엽의성교육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