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댓 아로마테라피 - 정유 프로필에서 레시피까지 아로마테라피의 모든 것
우메하라 아야코 지음, 홍지유 옮김 / 대경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에 좀처럼 일어나지 못하면 저혈압인 사람은 기상후에 자극이 있는 향기로 방향욕이나 입욕을 추천.
고혈압인 사람은 스트레스가 쌓이지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마음을 가라앉히는 에센셜 오일을 추천한다.(137쪽)"

나는 우메하라 아야코님께서 저술하시고 <대경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올댓 아로마테라피>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와~ 아로마테라피가 고혈압 환자들은 물론 저혈압 환자들에게도 참좋은 처방요법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특히, 고혈압 환자들은 취침전 섭씨 37~49도의 미지근한 아로마 배스에 천천히 몸을 담그고 교감신경의 긴장을 풀어주라는 말씀이 확와닿았다.

이렇게 욕조에 에센셜 오일을 떨어뜨리고 잘휘저어 섞은 다음 입욕하면 되기에 비교적 간편한 방법이어서 남녀노소 손쉽게 할 수 있겠다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우메하라 아야코님께서는 생활의 나무 문화사업본부 매니저로 재직중이시면서 AEAJ 인증 아로마테라피 인스트럭터, 일본 메디컬 허브협회 인증 시니어 허벌 테라피스트로도 맹활약중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아로마테라피의 기초지식, 일상생활에 아로마테라피를 도입하자, 아로마 크래프트, 아로마 트리트먼트, 증상별 셀프케어, 에센셜 오일 가이드 그밖의 기본재료 등 총 6파트 255쪽에 걸쳐 66종의 정유가이드, 22종의 캐리어 오일 가이드, 알찬 레시피와 아로마 크래프트 19가지, 증상별 셀프케어 100레시피들을 시연자의 시연사진, 실물사진들도 곁들여 알기쉽게잘설명해주시고있다.
정유 프로필에서 레시피까지 아로마테라피에 관한 모든 것들에 대해서...

여기서 아로마테라피란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한 자연요법으로서 향기로 사람의 마음을 릴랙스시키는 효과가 있다.

근데, 1910년경 프랑스의 화학자인 모리스 가테포세가 실험도중 입은 화상에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사용했더니 깨끗하게 치료된 사실에 충격받고 이후 에센셜 오일 연구에 몰두해 1937년에 <아로마테라피>란 저서를 발표하였다.

이렇게  아로마테라피란 용어를 만든 그는 <아로마테라피의 아버지>로 불리고있다.

그리하여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는 부상당한 병사들에게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치료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로마테라피를 의료분야에 활용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전세계적으로도 널리 보급되있다.

특히, 나는 두통, 위통, 가슴두근거림, 기관지천식, 하지정맥류, 방광염, 요통, 어깨결림, 근육통은 물론 식욕부진, 소화불량, 속쓰림, 설사, 변비, 타박상, 찰과상, 화상, 불면증 등 다방면에서 효과를 보인다는데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또한, 스트레스, 불안, 초조, 긴장감, 집중력저하, 정서불안, 고독감 심화 등 정신적 아픔 등은 물론이고 갱년기 장애치료에도 특효라 하시니 주변 지인들에게도 많이 추천드리고싶은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나는 우메하라 아야코님께서 저술하시고 <대경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아로마테라피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아로마테라피의 효능에 대해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아로마테라피는 건강이나 미용에도 여러가지 효과가 있다. 그리고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기능도 있어서 우리들의 건강유지, 증진에 좋은 영향을 준다.
아로마테라피는 능숙하게 받아들인다면 향기의 효과로 건강하게, 그리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 것이다. (22쪽)"

#올댓아로마테라피 #우메하라아야코 #대경북스
#아로마테라피 #고혈압 #위통 #두통 #요통 #소화불량 #속쓰림 #하지정맥류 #타박상 #찰과상 #식욕부진 #설사 #변비 #어깨결림 #화상 #불면증 #기관지천식
#스트레스 #가슴두근거림 #근육통 #방광염
#아로마크래프트 #아로마트리트먼트 #집중력저하 #불안 #고독감 #초조

(출판사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