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머리 Change Up - 영어로 생각하고 말하는 초등 아이들의 일류 영어 비법
김진희 지음 / 라온북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시대가 요구하는 영어는 사실에 부합하는 지식을 걸러내어 창의력과 개인적 경험을 더하고, 효율적인 정보처리를 통해 결국에는 나에게 필요한 콘텐츠로 만들어 내는 것, 이 모든 과정을 모국어뿐만 아니라 영어로도 해낼 수 있도록 하는 영어공부, 그것이 4차 산업시대에 걸맞은 영어학습의 목표다.(19쪽)"

나는 김진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영어 공부머리 Change Up>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이제 영어는 단순한 과목이 아니라 언어로서 꼭습득해야하는 것으로서 이것도 기계적인 의사소통에서 벗어나 의사소통을 통해 얻어지는 개인화된 콘텐츠 즉 나에게 필요한 콘텐츠로 만들어내는 것이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영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시며 영어교육학을 전공하셨던 김진희님께서는 지난날 처절하고 치열했던 영어학습 경험과 15년이 넘는 영어교육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과거의 본인과 같은 아이들을 도와주고싶다는 생각에 이책을 쓰셨다고 한다. 
이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영어라는 강력한 무기를 가진 일류인재가 되길 바라신다고 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일류영어 이것이 핵심이다, 배경지식 Change-Up, 말하고 쓰기 Change-Up, 문법과 단어 Change-Up, 똑똑하고 야무지게 영어학원 활용하는 법 등 총 5장 257쪽에 걸쳐 말과 쓰기는 물론 생각과 지식도 채워지는 찐 영어공부법들에 대해 삽화, 도표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사실 요즘엔 영어에 그리 능통하지않아도 번역기와 통역기 등 로봇들이 의사소통을 다하는 시대가 되었다.

그래서, 예전처럼 성문종합영어를 몇회독 했다느니 영어사전을 씹어먹었다느니 오성식 굿모닝팝스를 새벽부터 일어나 들었다느니 시사영어연구나 타임지를 꾸준히 읽으며 독해실력을 키웠다는 등의 이야기들은 이제 다 옛이야기들이 되고 말았다.

지금 세상은 변하고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드론, 3D 프린팅, 가상현실 등이 이세상의 많은 직업군들을 사라지게하는 시대가 되었다. 

따라서, 이제는 성실함이나 꼼꼼함을 넘어서 대체불가능한 사람이 되는게 중요하며 그에 따라 초등학생들의 영어공부도 단편적인 지식암기에서 벗어나 사고력과 창의력이 가미된 영어학습이 되야겠다고 생각되었다.

글고 이제 정말 주입식의 영어공부는 지양하고 사고력, 판단력, 표현력을 활용하여 지혜롭고 논리적인 해답을 만들줄 아는 그런 영어학습이 요구되어지고 이는 초등생시절부터 시작되야한다고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나는 김진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초등생을 자녀로둔 학부형들께서는
물론이고 영어기초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하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엄마와 아이가 같이 영어책 읽고 이야기를 나누게되면 자연스럽게 영어에 흥미가 붙여지고 능통하게 될거라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아이와 함께 책내용을 이야기하고 여러가지 질문을 던지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자유롭게 말하고 쓸 수 있게 유도한다면 자연스럽게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게될 것이다. (50쪽)"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