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만 열면 손해 보는 사람들을 위한 대화책 - 오해가 사라지고 관계가 쉬워지는 기적의 말센스
호시 와타루 지음, 김지윤 옮김 / 토네이도 / 2021년 8월
평점 :
품절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법을 터득하기위해 집중해야할 키워드가 바로 안심감과 자기중요감입니다.
매일 만나는 사람에게 느끼게 해준다면 상대를 원하는대로 행동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44쪽)"

나는 세계적인 멘탈 컨설턴트이신 호시 와타루님께서 저술하시고 <토네이도>에서 출간하신 이책  <입만열면 손해보는 사람들을 위한 대화책>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매일 만나는 사람에게 안심감과 자기중요감을
느끼게 해준다면 상대를 원하는대로 행동하게 만들 수 있다니...

정말 나의 귀가 솔깃해졌고 두눈도 초롱초롱해졌다.

글고 진리란 뭐 거창하거나 미사여구로 가득한게 아니라 이렇게 의외로 평범함속에 진리가 있는거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호시 와타루님께서는 인생을 바꾸는 말하기 방법을 알려주는 일본 최고의 멘탈 컨설턴트로서 비즈니스 컨설팅회사 라이징스타를 설립하여 경영인, 대기업사원, 배우, 아나운서, 의사 등 다양한 고객들에게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코칭하고있다.

그래서, 1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그의 코칭을 받고 한결같이 인생이 달라졌다고 극찬했다.
현재도 TV, 라디오 등 각종 미디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세가지 조건, 상대를 안심시키면 관계가 매끄러워진다, 상대의 자기 중요감을 높이는 마법의 말, 싸우지않고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 1만명의 인생을 바꾼 최고의 대화기술 등 총 5부 255쪽에 걸쳐 대화가 술술 풀리는 마법의 공식들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해주셨고 나도 유익하게 잘읽었다.

나는 특히 상대의 체면을 생각해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주라는 말씀이 확와닿았다.
갈등을 제대로 해결하고싶다면 상대방의 체면을 구기지않게하는게 중요하다. 그래서, 상대방의 체면을 지켜주고 망신을 당하지않게 해줬다는 이유로 오히려 상대방에게 감사의 마음을 갖게할 것이라는 말씀이 어떤 면에서는 가슴찡하게 다가왔다.

이렇게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해서 상대방의 위신을 지켜준다면 모든 대인관계에서 성공하게될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나는 호시 와타루님께서 저술하시고 <토네이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1만명의 변화를 이끈 싸우지않고 원하는 것을 얻는 대화의 기술을 얻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롤모델과 친해지게 만들면 그사람도 변하게 마련이라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본보기로 삼을만한 상대와 함께 생활하면 자신의 부족한 부분, 자신이 착각하고 있는 부분을 스스로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자기모습을 부끄럽게 여기고 빨리 수정하려고 하지요. (234~235쪽)"

#입만열면손해보는사람들을위한대화책  #호시와타루
#토네이도 #화술협상회의진행 #자기계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비즈니스컨설팅회사 #배우 #아나운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