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로 걸어라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이 단지 신발을 벗고 매일 맨발을 걷는 일만으로 암이나 고혈압, 고혈당, 섬유근육통과 같은 자가면역질환  등 각종 질병에서 나아졌을 뿐만 아니라 족저근막염, 무릎관절염,  척추관 협착증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부터 자유로워지며 살아가는 기쁨과 생명의 환희를 노래할 수 있게 됨을 확인해왔다.(58~59쪽)"

나는 박동창님께서 저술하시고 <(주)국일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맨발로 걸어라>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니 맨발로 걷는 것만으로도 이렇게나 많은 질병들이 치유된다니 정말 놀라웠다.
맨발로 걷기만해도 건강에 좋다는걸 알았지만 이렇게나 특효가 있을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박동창님께서는 금융계에서 종사하다가 은퇴후 폴란드에서 깨달은 맨발걷기 치유효과를 계도, 계몽하고자 2016년부터 서울 강남 대모산에서 무료 숲길 맨발걷기로의 초대 프로그램인 <맨발걷기 숲길 힐링스쿨>을 운영해왔다.
2018년에는 서울시 비영리 민간단체로 <맨발걷기 시민운동본부>를 창립하여 <맨발걷기를 통한 질병의 예방과 치유>라는 인류적 차원의 대승적 이슈를 계도 계몽하는 맨발걷기 시민운동을 펼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인류건강 최초의 발제 : 맨발걷기, 맨발걷기와 접지의 이론체계, 접지는 어떻게 우리의 건강을 회복시키는가, 맨발걷기와 접지의 5가지 천연치유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맨발걷기 혁명 등 총 5장 292쪽에 걸쳐 암, 뇌혈관, 심혈관, 고혈압, 당뇨병 등 질병으로부터 자유롭게 해줄 최고의 자연치유요법인 맨발걷기요법들에 대해 각종 사진, 삽화, 도표, 그래프 등도 동원하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특히, 맨발걷기를 통해 고혈압약, 당뇨약을 먹었던 사람들도 약을 끊게 했으며, 뇌졸중에 따른 반신마비까지 치유하고 심근경색, 부정맥 등 치명적 죽음의 병으로부터 보호하게한 실제 사례들을 보니 맨발걷기가 얼마나 건강증진에 유익한 운동인지 새삼 깨닫게 되었다.

게다가 우울증, 불안, 초조, 신경과민 등을 치유해주고 치매,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등을 예방까지 해준다니 맨발걷기는  나도 당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 저자께서 직접 경험하시고 목격했던 바를 있는그대로 가감없이 설명해주셔서 아주 잘읽었다.

그래서, 나는 박동창님께서 저술하시고 <(주)국일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암, 심뇌혈관질환 등 각종 질병으로 투병중이신 분들은 물론이고 맨발걷기를 통해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맨발로 사는 생체리듬으로의 회귀가 모든 질환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 힘이 될 수 있다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조물주가 설계해주신 대로 지금이라도 맨발로 걷고 접지하는 생활로 돌아감으로써 마치 땅속에 깊이 뿌리를 내린 나무들이 건강하게 생장하듯이, 맨발로 걷거나 접지된 삶의 모습으로 그런 인간 삶의 원형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래야 수많은 현대 문명병들로부터 지금의 코로나19와같은 그런 전염성 감염병으로부터도 강하게 이겨 나갈 수 있는 원천적인 힘이 생길 것이다.(256쪽) "

#건강 #맨발로걸어라 #박동창 #국일미디어 #뇌졸중
#고혈압 #당뇨병 #심뇌혈관질환 #암 #파킨슨병 #코로나19 #알츠하이머 #족저근막염 #무릎관절염 #척추관협착증 #섬유근육통 #자가면역질환 #심근경색 #부정맥 #우울증 #불안 #초조 #신경과민 #맨발걷기 #대모산 #폴란드 #반신마비 #맨발걷기시민운동본부 #감염병 #조물주

(리뷰어스클럽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