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서울 아파트 투자지도
김인만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서울신흥부촌은 물론 동대문 등 앞으로가 기대되는 아파트들도 꼭주목하라! ... 한권으로 끝내는 서울 아파트 투자지도...^^*●

"현재가치는 아파트의 현재가격을 형성하는데 영향을 주는 교통, 학군, 편의시설 등 주변환경과 입주연도, 세대수, 브랜드, 동, 층, 라인, 타입 등 아파트의 내부환경을 의미한다. 현재가격에는 현재가치가 반영되어있다. 때문에 팔때 잘팔리고 오를때 잘오른다. (18쪽)"

나는 김인만님께서 저술하시고 <원앤원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한권으로 끝내는 서울 아파트 투자지도>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시장가치, 현재가치, 미래가치, 내재가치 등 아파트의 4가지 가치중에서도 당장 지금 살게된다면 누리게될 현재가치가 중요하다.

따라서, 위와같이 주변환경과 아파트의 내부환경이 조화롭게 반영된다면 그 아파트의 현재가치는 치솟고 이에 가격도 높아지며 수요층도 두텁게 되는거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인만님께서는 김인만 부동산 경제연구소 대표로 부동산 114 VIP 상담위원 및 조선일보 건축주대학 멘토, KDI(한국개발연구원) 부동산 자문 등 다방면에서 부동산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딜라이브와 경인방송 라디오에 고정출연하고 있으며, MBC,  KBS, SBS, SBSBiz 등 여러 방송에도 출연했다.
또한, 여성잡지 <Queen> 생활속 부동산을 비롯해 닥터아파트, 조인스랜드 부동산 등에 칼럼을 연재하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핵심 프레임 지역은 강하다, 서울의 신흥 부촌을 잡아라,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서울아파트 등 
반드시 오르는 서울아파트들을 제대로 고르는 법을 사진, 지도, 도표, 약도 등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한남
성수
마포
옥수, 금호
고덕, 둔촌
흑석, 노량진
상암 DMC
마곡지구
신길

위지역은 서울의 신흥 부촌들인데 이책을 읽어보니 역시 그만한 가치가 있는 지역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송파
거여, 마천
광장동, 자양동
구의동
동대문
수색, 증산
중계
창동
상계
과천 

위 지역들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서울아파트들인데 나는 특히, 동대문지역의 변화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동대문은 예전부터 경춘선타고 청량리역 이용할 때외에는 그렇게 가본적은 많지않은데 짐 그쪽 지역이 천지개벽할 정도로 변하고 있다니 무척 놀라웠다.

즉, 동대문 이문휘경뉴타운, 청량리뉴타운, 
전농답십리 뉴타운 등 동대문지역 대규모 재개발 사업을 통해 새롭게 태어나고있다는데 정말 놀라웠다.

나는 특히, 장안동의 장안 현대아파트가 현재 용적률 184%인데 앞으로 재건축이 추진되고 장안삼거리에 경전철 면목선도 신설된다면 이쪽 장안동지역도 예전의 장안동이 아니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즉, 장안 현대아파트가 재건축된다면 근처 장안 힐스테이트 아파트와 함께 현대타운이 조성되고 근처에 장평초등학교, 은석초등학교 등 초품아로서 승승장구할 수 있겠다는걸 느꼈으며 이를 헤아린 저자분의 혜안에 감탄하기도 하였다.

이렇게 저자분께서는 디테일하게 짚어주셔서 난 이 한권의 책으로 서울 전지역에서 뻗어나가는 아파트들의 현황과 미래가치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잘알 수 있게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서울에 있는 아파트에 투자하고싶은 분들은 물론이고 투자계획 있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아파트 가치의 중심인 핵심 프레임지역의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현명한 아파트 수요자라면 시장가치를 제대로 읽고 판단할 수 있어야 한다.    
시장가치를 극대화하려면 상승장에는 더빨리 더많이 오르고, 하락장에는 더늦게 덜내리는 현재가치가 높은 아파트가 경쟁력이 있다.
시장가치와 현재가치가 경쟁력인 핵심 프레임지역의
아파트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4쪽) "

#한권으로끝내는서울아파트투자지도 #김인만 #동대문 #장안삼거리 #원앤원북스 #부동산 #청량리뉴타운 #장안현대아파트 #장안힐스테이트아파트 #경전철면목선 #장평초등학교 #은석초등학교 #초품아 #청량리역 #전농답십리뉴타운 #이문휘경뉴타운 #청량리뉴타운
#경춘선 #마포 #한남 #성수 #옥수 #송파 #상계 #노량진
#상암DMC #마곡지구 #흑석 #창동 #과천

(리뷰어스클럽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