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1인 기업 - 1인 기업 도구마스터 책 먹는 여자의 비밀노트
최서연 지음 / 스타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중요한 공구는 나부터 알아야 합니다. 무형의 지적자산에 당신만의 색깔이 느껴지면 좋겠어요.
시스템도 중요해요. 저도 매뉴얼이 있어요. 추가된 내용은 필기하고 다시 타이핑해서 출력하면서 업그레이드하고있어요.
제대로 일하려면 모든 것을 기록으로 남기는 연습을 하면 좋겠어요. 고객과의 미팅은 업무일지에, 기억할만한 일정은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하나씩 적는거죠. (43쪽)" 

나는 최서연님께서 저술하시고 <스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오늘부터 1인 기업>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나에 대해 알기
시스템(매뉴얼) 만들기
기록하기

즉, 위 3가지는 1인 기업을 제대로 하고싶다면 꼭 기억해야할 것들로서 정말 철저히 준비하여 시행착오가 없도록 해야할 것이다.

근데, 이는 꼭 1인 기업뿐만 아니라 그보다 큰 기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공통적으로 고려해야할 사항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최서연님께서는 5자매중 막내로 태어나 광주광역시에서 간호사를 하다 상경하신지 14년차 되신 분으로서 간호사 5년, 보험사 근무 10년을 거쳐 1인 기업으로 활동중이시다.
그리하여 현재 1인 기업 더빅리치 컴퍼니의 대표로서 1인 기업 컨설팅, 독서코칭, 독서모임 리더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3p 바인더 코치, 마인드맵 강사, 북튜버로도 활동중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1인 기업 도구찾기, 1인 기업 도구 소개, 오늘부터 1인 기업, 그럼에도 1인 기업, 1인 기업 도구로 달라진 사람들, 1인 기업 Q & A 등 총 6장 240쪽에 걸쳐 회사다니면서 부수입도 올릴 수 있는 1인기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알찬 정보들과 노하우들을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근데, 저자께서 강조하시는 1인 기업은 회사를 다니면서도 부수입을 만들 수 있는 1인 기업을 말하기에 회사원들도 비교적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다.

저자께서도 보험설계사 일을 하면서 주말에는 부업으로 강의를 하셨다. 그러다가 부업일의 수입이 본업보다 더많아져서 보험설계사는 그만두시고 1인기업 더빅리치 컴퍼니의 대표까지 되셨으니 참으로 지혜롭게 인생을 사시는  분이시구나 바로 그걸 느끼기도 하였다.

또한, 저자자신께서 직접 경험하신 바를 아낌없이 설명해주셔서 더 실감나게 다가왔다.
게다가 군더더기없는 간결한 문체로 써주셔서 이해하기가 더욱 용이했다.

그리하여 나는 최서연님께서 저술하시고 <스타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1인 기업에 관심있고 또 1인 기업에서 꼭성공하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1인 기업은 반드시 성과를 창출해야하는데 그 성과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책먹는 여자가 성과내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 시작할 것
두번째, 끝낼 것

시작하기전 상상합니다. 기획한 상품(강의)이 필요한 사람에게 사용되어 수강생이 성장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그려요. 끝날 때의 상황을 시각화하면 미루지않게 되구요.
슬럼프도 금방 이겨내게 됩니다.(117쪽) "

#오늘부터1인기업 #최서연 #스타북스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서평단모집 #1인기업 #인스타그램 #블로그 #SNS #광주광역시 #1인기업컨설팅 #독서코칭
#독서모임 #마인드맵 #간호사 #여자 #보험설계사
#3p바인더 #북튜버 #3p바인더코치

(문화충전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